집 앞에서 누리는 대치학원가, 충주 '호암힐데스하임' 분양
집 앞에서 누리는 대치학원가, 충주 '호암힐데스하임'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5.1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시장 실수요층 3040대세 ‘학세권 아파트’ 관심집중

▲ 충주호암 힐데스하임 광역조감도.

부동산시장에 3040세대가 실수요층으로 떠오르면서 학군이 좋거나 유명 학원가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 아파트가 인기다.

이에 건설업체들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단지 내 상가에 유명 학원을 입점 시키거나 입주민에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교육 프리미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단지 근처에 학군이 형성되어 있는 경우 학교보건법에 따라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200m 이내 유해시설 업종 입점을 허가하지 않기 때문에 등하굣길 범죄, 교통사고 등 위험성이 낮아 학군의 여부는 학부모 수요자들이 관심있게 보는 부분이다.

업계관계자는 "다수의 학부모들이 이사를 고려할 때 교육여건을 여전히 1순위로 둘 정도로 관심이 높다"며 "이에 학군이 좋고 단지 내 면학 커뮤니티가 잘 조성된 단지는 웃돈까지 붙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교육여건이 분양에 주요 요소인 가운데 강남 대치동학원 입점이 확정된 '호암힐데스하임'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13일 오픈한 '호암힐데스하임'은 충주지역 최초로 강남 대치동 학원을 입점시켜 충주에서도 강남 수준의 교육이 가능하게 했다. 특히 입주민 자녀는 할인된 가격으로 학원 이용이 가능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

이 단지는 학원 입점뿐만 아니라 남산초, 충주중·고, 예성여중·고, 충주여고, 중산고 등 지역명문 학교가 가깝다. 그리고 충주학생도서관과 학생회관, 영어체험센터 등이 단지 주변으로 모두 위치해 있어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자랑한다.

주거편의를 책임지는 생활 인프라도 훌륭하다. 단지 옆으로 호암지구수변공원, 남쪽으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계획으로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가 호암지구의 중심상업지구와 바로 인접해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편리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인접해 바로 누리는 쇼핑, 외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중심상업지구의 편의성과 수변공원의 쾌적성까지 겸비하는 등 수요자들의 워너비 주거 입지를 가지고 있다.

그 외 공공업무처리시설이 단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주민센터(예정), 우체국(예정), 지구대(예정)가 들어서 공공업무의 편의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사업지와 인접해 있는 호암근린공원, '충주종합스포츠타운' 신축 공사 등이 진행되고 있어 개발호재도 기대된다.

충주 호암지구 내 D6 BL 블록에 위치하는 '호암힐데스하임'은 지하 2층~지상 25층, 전용면적 84㎡~133㎡ 총 870세대 규모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