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하늘도시 최고 ‘상품특화 아파트’ 나온다
영종하늘도시 최고 ‘상품특화 아파트’ 나온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5.08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 ‘특화평면, 광폭·조망테라스, 정원특화’ 선보여

▲ 영종하늘도시 KCC스위첸 투시도.

영종하늘도시에서 최고의 상품특화 아파트가 나올 예정이다. 그동안 영종하늘도시에서 선보였던 아파트 가운데 평면 구조, 내부 디자인, 마감재 품질, 테라스 특화 설계, 조경 특화 계획 등 모든 면에서 가장 최고의 상품이라는 평이다.

먼저 평면 구조는 통풍과 채광, 조망이 우수해 주거 쾌적성이 최고로 평가받는 전 세대 4베이 구조를 갖췄다. 여기에 일부 타입의 경우 3면 개방형 특화 구조를 적용해 더 넓은 면적을 제공한다.

일반 아파트는 맞통풍이 가능한 2면 개방이 보통이다. 하지만 안방과 일부 방에 창이 들어감으로써 3면이 개방된다. 실제 전용 73B타입의 경우 안방에서 드레스룸(1면)과 발코니(2면), 벽면(3면)에 창이 있어 3면이 개방된다. 이렇게 설계된 타입은 전용 73B와 84B, 84D 등 총 3개 타입이다.

전용 60타입의 경우 소형임에도 4베이(침실1, 거실, 침실2, 침실3)로 설계됐다. 드레스룸도 안방에 설치된다. 또한 전용 73A·B타입의 경우 중대형에서 공급되는 펜트리 공간이 제공된다.

광폭 및 조망 테라스 설계도 눈에 띈다. 전용면적 73㎡와 84㎡ 저층(1·2층) 일부 세대에 한해 광폭 테라스가 제공되며, 84D 타입의 경우 아파트 주동 입면 디자인 특화가 적용된 조망 테라스를 선보인다. 테라스의 면적은 타입별로 다르지만 가장 큰 면적은 84B타입에 제공되는 테라스로 면적이 무려 46㎡에 달해, 전용면적의 약 55%에 해당하는 면적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영종하늘도시의 국제적인 위상에 발맞춰 세계의 7가지 정원을 담은 조경 특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선진 7개국(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을 대표하는 다양한 테마 정원을 단지 내에 배치했고, 2016년 굿디자인에 선정된 스위첸만의 특화된 놀이시설인 ‘스위첸 랜드-체코편’ 등 다양한 놀이 및 체육 시설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단지 내에 2개 이상의 산책로가 만들어 진다. 7개 테마정원을 둘러 볼 수 있는 글로벌 에비뉴 칼로리 트랙과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천천히 걸을 수 있는 슬로우 트랙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슬로우 트랙의 경우 단지 외곽을 따라 조성되며 길이가 1km에 가까워 단지 내에서 산책과 운동 모두 즐길 수 있다.

한편, 영종하늘도시 KCC 스위첸은 영종하늘도시에서 처음 선보이는 KCC건설의 아파트다.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1층 12개동 총 752세대이다. 공급되는 면적은 100% 중소형으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60㎡ 64세대 △73㎡ 108세대 △84㎡ 580세대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 부지가 있으며 인근으로 대형마트와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생활편의성이 높다. 분양은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