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생활권 '수원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 눈길
퍼펙트 생활권 '수원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5.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앞 롯데마트, 롯데몰, 롯데백화점 등 생활편의 뛰어나

▲ 수원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 투시도.

KTX·국철·1호선·수인선(예정), 비봉-매봉 고속도로 개통(예정) 미래가치 ↑

교통, 교육, 생활 3박자를 갖춘 퍼펙트 생활단지가 인기다. 이는 먼 거리까지 벗어나지 않아도 단지 근방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최근에는 단지 내에 상업시설부터 문화, 쇼핑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국내 최고급 아파트들의 인근에는 교육, 교통, 상업 시설 등 원스톱 생활인프라가 갖춰졌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삼성'은 평균 3.3㎡에 4841만원으로 국내에서 매매값이 가장 높다. 이 단지는 테헤란로 업무지구가 인접해 있고, 백화점을 비롯해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자이는 평균 4730만원 선, 서울 성동구 성수동 '갤러리아 포레'는 평균 4495만원 선 등 국내 최고가 아파트들은 인근에 최고급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이렇듯 학군, 교통, 생활인프라까지 3박자를 모두 갖춘 단지가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서 이목을 끌고 있다.

이 단지는 경기도 경기도 수원시 서둔동 일원에 위치한 '수원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이다. 방문객들은 단순 관람이 아닌 '수월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의 입지와 상품성에 끌려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전용 59~84㎡,총 936가구의 알짜 중소형대단지 아파트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339세대 △59㎡B 320세대 △59㎡C 50세대 84㎡A 218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서호초, 서평초, 서호중학교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아파트 인근에는 KTX, 국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예정) 등이 오가는 수원역이 있어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대형 쇼핑센터가 가깝고, CGV, 롯데시네마, 서호공원 등의 문화 여가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수원 군공항 이전부지에 개발되는 스마트폴리스도 인접해 있다. 스마트폴리스는 글로벌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도시를 의미하며, 수원시는 이곳을 새로운 동북아시아 경제권의 중심지로 개발하겠다는 청사진을 내걸었다. 수원시의 첨단연구단지와 친환경생태공간, 생활친화적 여가문화공간이 형성될 계획이다.

한편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타 사업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하며,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신속한 사업 추진이 가능하다. 조합원들에게는 중도금 이자지원, 발코니 확장무상 혜택이 제공된다. 전매제한이 없는 점도 장점이다.

단지 설계도 눈에 띈다. '수원역 우림필유 웨스트파크원'은 남향 위주의 설계와 넉넉한 동간 거리 확보로 쾌적한 환경과 사생활 보호에 우수하다. 각 타입별로 살펴보면 59㎡A는 방3개, 욕실2개며 별도의 드레스룸이 있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 59㎡B, 59㎡C, 84㎡A는 방3개 욕실2개로 구성된다. 안방에 드레스룸이 갖춰져 수납효율성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