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복합타운 5월 말 착공… 사업 본궤도 올라
창원문화복합타운 5월 말 착공… 사업 본궤도 올라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4.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시공·SM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기획 ‘시너지 효과’ 기대

▲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트 조감도.

창원문화복합타운 개발이 본격화된다. 이 사업은 문화와 주거가 만나는 대표 사업으로 글로벌 K-POP 기업인 SM엔터테인먼트와 현대건설이 참여했다. 특히 SM엔터테인먼트가 참여해 창원SM타운으로 불리는 창원문화복합타운은 서울 삼성동 SM타운의 2배 이상 규모로 국내최대, 지방최초의 SM타운이다. 의창구 팔용동 일대 3,580㎡ 부지에 지하 4층, 지상 10층 규모로 2020년 완공 예정이다.

SM타운 시공사로 참여하는 현대건설은 SM타운과 함께 명품주거단지 힐스트테이트 아티움시티를 조성한다. 팔용동 35-1,2 부지에 아파트 최고 49층 4개동, 총 1132가구 규모, 오피스텔은 최고 29층, 1개동 54실 규모로 2020년 4월 완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창원시는 이번 두 정상브랜드의 만남으로 창원 '신흥주거벨트 조성'과 '한류관광을 통한 경제적 효과'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예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팔용동은 최근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를 중심으로 주거, 상권, 공원 등 다양한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SM타운은 논스톱 관광이 가능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반시설을 갖출 전망이다.

SM타운 내부시설은 건물 지하 1층에 스타 마케팅을 활용한 리테일샵, 지상 1~3층은 한류체험 스튜디오, 연예인 관련 상품 판매장, 4~5층은 840석 규모 홀로그램 공연장, 6~7층은 컨벤션 시설, 8~9층은 25실 규모의 부티끄 호텔이 각각 들어설 예정으로 공연관람과 체험, 숙박까지 가능한 논스톱 체류형 관광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콘텐츠개발 TF팀' 2차 회의에서는 ▲'킬러콘텐츠'(공연+체험+판매) ▲'메인콘텐츠'(휴식+전시+컨벤션) ▲'서브콘텐츠'(교육) 등 크게 세 가지 타입의 콘텐츠 제안과, 로봇, AI, VR, AR 등 미래기술을 활용하는 콘텐츠 고도화계획을 제시했다. 지역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획기적인 시도로, 시민과 방문관광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문화복합타운이 완공되면 SM과 함께 외국인 등을 상대로 한류체험과 창원지역 관광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K-POP 투어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연간 30만명 이상의 관광객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음달 창원문화복합단지 기공식을 앞두고 있어 SM타운 조성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이번 기공식에는 관계자를 비롯해 시민대표 등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공식 끝난 뒤에는 한류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아티움시티'는 중도금 무이자 조건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으로 잔여세대에 대한 판매가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에서는 5월 황금연휴기간 동안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고, 방문상담자에게는 기공식 후 열리는 기념행사 티켓교환권이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