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500만 시대… 소형 오피스텔 '배곧신도시 해든트윈스' 관심
1인 가구 500만 시대… 소형 오피스텔 '배곧신도시 해든트윈스'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4.2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천만원대 공급가격 선보여… 지역 랜드마크 오피스텔 등극

▲ 배곧신도시 해든트윈스 투시도.

최근 1인 가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덩달아 소형 오피스텔을 향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작은 규모의 주거 형태를 원하는 수요층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전국 1인가구수는 2015년에 500만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전체 가구 중 무려 27%의 비중에 달한다. 통계청은 향후 주거 흐름을 전망해볼 때 1인가구 비중이 2022년 30%를 기록하고, 2035년에는 현재의 1.5배 이상인 76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1인 가구가 주거시장의 새로운 주류로 등장하면서 이들을 임대 수요로 잡을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다. 꾸준한 수요가 있고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한다는 점으로 인해 투자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소형 오피스텔은 전매제한, 세금 등으로부터 자유롭고 최근 부동산 시장을 달구고 있는 대출규제와도 별개인 만큼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저금리 기조로 인해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고, 작은 금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해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소형 오피스텔은 투자 접근성 및 수익률이 좋아 꾸준히 인기를 얻는 상품이다"며 "특히, 임대 수요가 풍부하거나 1인 가구가 많은 지역의 소형 오피스텔을 향한 선호도는 꾸준할 전망이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다양한 대형 호재가 예고되어 있는 배곧신도시에 1인 가구에 적합한 소형 면적으로 구성된 '해든트윈스'가 공급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상3-1-2블록에 들어서는 '배곧신도시 해든트윈스'는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 19~23㎡ 소형 규모의 317실 규모로 지어지는 오피스텔이다.

'배곧 신도시 해든트윈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배곧신도시는 각종 개발 호재로 많은 투자자와 실수요자가 몰려, 기존에 공급된 아파트 및 오피스텔 상품의 경우 성황리에 분양이 완료 되어 수도권 신흥 투자 유망지역임을 증명했다. 또한 100% 용지분양이 마감돼 이번에 공급되는 '해든트윈스'의 경우 소액 수익형 투자 상품으로 희소성을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 아울렛, 성업중인 롯데마트, 대형영화관이 입점을 확정 짓는 등 주변으로 풍부한 생활인프라 시설을 갖췄으며 쾌적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배곧생명공원, 아트문화존 등과도 가까워 실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예상된다. 지하철 4호선,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생활권 내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점 역시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소형 오피스텔의 투자 열풍이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가운데, '배곧신도시 해든트윈스'는 뛰어난 입지 및 수준 높은 특화설계를 통해 지역 내 오피스텔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전했다.

배곧신도시를 대표하는 마지막 소형 수익형상품인 '배곧신도시 해든트윈스'는 지역내에서 가장 저렴한 9천만원대로 공급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