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랜드마크 ‘다인로얄팰리스테라스일산지’ 오늘(22일) 모델하우스 오픈
울산 랜드마크 ‘다인로얄팰리스테라스일산지’ 오늘(22일) 모델하우스 오픈
  • 우호식 기자
  • 승인 2017.04.2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주근접, 직주근접…개발 호재와 맞물려 투자 수요 유발 효과 기대감 커

▲ 울산 랜드마크 ‘다인로얄팰리스테라스일산지’ 가 오늘(22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사진=조감도

[국토일보 우호식 기자] 다인건설이 울산에서 선보이는 지상 20층의 지역 내 최고층의 마천루 랜드마크 ‘다인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 모델하우스가 오늘(22일) 문을 연다.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오후 2시 30분부터는행사에 참가하는 방문객들 가운데 경품 이벤트가 있을 예정이어서 당첨된 이들에게는 풍성한 경품이 제공돼 눈길을 끌 예정이다.

학주근접, 직주근접이 가능한 울산의 이정표가 될 다인로얄팰리스 테라스 일산지는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테라스 공간을 제공한다. 테라스가 있는 주거시설의 경우 기준의 투룸형, 쓰리룸형 보다 보증금 설정이 가능하며 월세 상승폭도 클 전망이어서 안정적인 임대 수익창출이 예상된다.

이유는 반경 1km내 다수의 교육시설과 주민 편의시설, 울산 동구 최대의 상업 중심 지역, 탄탄한 배후 수요, 대형 개발호재 등이 급증하는 주거 및 투자 수요를 유발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큰 상황이기 때문이다.

지역 내 최고층 마천루 오피스텔로 지어지는 가운데 일산 해수욕장이 단지 전면에 자리해 파노라마 오션뷰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1개동 규모의 오피스텔 총 420실과 1층~4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 5층 영화관으로 구성돼 건립된다.

오피스텔 5층에 4개관이 입점 예정인 울산 동구 최초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을 확보, 상권 활성화 및 문화생활까지 아우르는 시설로 입주민들의 원스톱 라이프를 가능케 할 전망이다.

아파텔 실내에는 빌트인 콤비냉장고, 49‛TV,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세탁기, 일체형샤워기, 전자비데, 디지털도어록, 전기쿡탑,빌트인 전자레인지,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일괄소등 스위치, 홈오토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단지 설계에는 LSDamper 내진설계공법이 반영된 더욱 진보된 내진설계(기존 내진설계대비 30~50% 흔들림 감소 효과)가 도입됐으며 실내에 일체화 구조 공법의 소닉스 시스템과 F난열 패널 적용으로 경제성 및 안전성이 확보되는 가운데 풀 옵션 빌트인 시스템도 적용된다.

일산 해수욕장의 해변 상업시설 등 이미 구축된 인프라 활용이 가능하며 지난해 여름 일산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이 185만 명에 달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경제 효과 창출의 수혜가 기대된다. 대왕암공원 연안유휴지 개발사업을 비롯해 어린이 테마파크조성 사업, 방어진항관광콘텐츠 사업 등의 개발 호재도 있어 미래 가치에 대한 프레미엄이 예상된다..

방어진 순환도로가 단지와 인접해 5분이면 울산대교 진입이 가능하며 남구까지 15분 내외로 닿을 수 있다. 또한 일산 해수욕장 사거리에서 동구 내 주요 지역을 8분 대에 이동 가능하며 일산해수욕장은 도보로도 이용할 수 있다.

대왕암공원 연안유휴지 개발 사업은 울산을 대표하는 체류형 관광산업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고, 방어진항 관광콘텐츠 사업은 울산 동구의 원도심이자 조선산업이 태동했던 방어진항 일대를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육성하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키는 개발이다. 여기에 어린이 태마파크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여가와 휴식의 장소로 활용될 전망이어서 관광자원은 극대화될 전망이다

상업중심지역이면서도 교육환경 역시 여건이 좋은 편이다.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학주근접을 갖춘 가운데 동구의 명문학군인 전하동도 도보 10분 거리인 데다 울산 과학 대학교를 비롯한 13여 개의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한 현대중공업(3분), 국가산업단지(5분), 사업지 주변 해변상업지역(도보 5분)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도 갖췄다.

관계자는 “현장 사업지는 반경 1km내 다수의 교육시설 및 주민 편의시설 등이 위치한 동구 최대의 상업지역의 중심으로 약 8,000여 세대의 배후수요와 현대중공업 등 약 2만여 명에 육박하는 인구가 종사하고 있다”면서 “이처럼 급증하는 주거 및 투자 수요 속에서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오늘 모델하우스 문을 연 다인로얄팰리스테라스일산지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