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요소 모두 갖춘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 공급
주거요소 모두 갖춘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4.2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SRT·수도권 급행 등 3박자 갖춘 트리플역세권 입지

▲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 조감도.

이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 편리

입지를 비롯해 생활, 공간, 미래가치까지 주거에 필요한 모든 이점을 갖춘 퍼펙트 생활권 오피스텔이 인기다. 이는 모든 인프라를 단지 인근에서 쉽게 누릴 수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KB부동산에 따르면, 퍼펙트 생활 인프라를 갖춘 단지가 최근 1년(2016년 3월~2017년 3월) 사이 꾸준한 매매가격 상승률을 보였다. 서울시 성동구 도선동에 위치한 'D타워'의 경우 전용 37㎡ 기준 약 6%(2억 750만->2억 2000만원)의 가격상승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2호선 왕십리역이 있는 역세권이며 단지 주변에 행당초등학교, 무학중학교, 성동구청, 우체국, 롯데마트 등 교육환경 및 생활편의시설까지 잘 갖춰져 있다.

반면,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에 위치한 'K타워'의 경우 같은 기간 전용 36㎡ 기준, 매매값이 약 6%(1억 8000만->1억 7000만원)의 하락세를 보였다. 이 단지는 5호선 마장역이 있는 역세권이지만 단지 주변에 교육환경과 생활편의시설 등이 다소 부족함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낮아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택지개발 상업용지 21-3블록) 일원에서 교통·교육·생활·미래가치까지 모두 갖춘 오피스텔 '천안아산역 유로스타'가 공급된다. '천안아산역 유로스타'는 지하 5층~지상 20층, 전용 21.76~32.29㎡, 총 748실 규모다.

이 단지는 서울역·용산역을 30분대로 갈 수 있는 KTX와 강남 수서역까지 3정거장이면 도달할 수 있는 SRT를 갖춘 역세권이다. 여기에 국철 1호선 일반노선과 용산역·서울역 급행노선까지 운행해 서울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근처에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CGV, 롯데마트 등이 위치해 편리한 쇼핑·문화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지산공원, 용곡공원, 장재천 호수공원이 단지 앞에 있어 쾌적한 환경이 조성되며, 산책이나 운동 등 취미·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의 통학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15분 내에 연화초등학교, 설화중·고등학교 등이 있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단국대, 유원대, 호서대 등 천안·아산권 14개 대학교가 밀집해 1인 가구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천안백석동(9,200세대), 불당동(6,500세대), 쌍용동(2만여세대)까지 동일생활권내 3만5천여 세대의 배후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수요자들의 취향에 맞춘 공간 구성도 눈에 띈다. 젊은층 근로자와 대학생 주거수요가 많은 천안·아산권에 맞춰 전 세대 소형타입으로 구성됐다. 또 자가운전자 입주민들의 주차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기존 오피스텔보다 더 많은 지하주차창을 확보했다.

옥상에는 탁트인 전망과 아늑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힐링정원을 갖췄다. 건축물 내외부 동선에는 CPTED범죄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범죄예방 효과 및 안전성 확보에도 힘썼다.

천안아산역 유로스타 오피스텔은 국내 최대 주택임대관리업 네트워크회사인 '스마트하우스'가 개발한 임대관리시스템을 도입한다. 스마트하우스의 임대관리시스템은 월 임대료를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스마트하우스가 국내 최초로 비즈니스 모델 특허를 받았다.

유로스타 측은 "스마트하우스 주택임대관리 솔루션을 이용해 임대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임대인들이 모바일로 자신의 오피스텔 임대관리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