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차원이 다른 주거서비스 '유승한내들 스카이스테이' 관심카쉐어링, 키즈케어 등 차별화된 서비스 선보여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20  17:46: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유승한내들 스카이스테이 투시도.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준공공 임대아파트가 내달 공급을 앞두고 있어 일대 수요층의 이목을 끌고 있다.

과거에는 노인정, 놀이터, 헬스장 등의 커뮤니티시설에 그쳤던 주거 서비스가 최근에는 키즈케어 서비스, 자동차 렌탈 서비스 등 한층 향상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니즈도 높아짐에 따라 건설사들도 이에 맞춰서 보다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로 타 단지와 차별성을 두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계속되는 주거 패러다임의 발전으로 수요층들은 기존에 누렸던 주거 서비스 보다 업그레이드된 아파트를 선호하고 있다.

실제 지난 10월 공급된 '충북혁신도시 우미린스테이'의 경우 입주민들을 위한 주거 서비스로 카셰어링, 바이크 스테이션(자전거 기증), 코인세탁소 등을 적용했으며 청약접수 결과 최고 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됐다.

또한, 가스 밸브 오프, 공동 현관문 열림 등의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 '안산그랑시티자이' 역시 어려울 것으로 분석됐던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평균 9.36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들어 입지, 평면 등과 함께 소비자들이 가장 꼼꼼하게 보는 부분이 주거 서비스다"라며, "또한 이에 버금가는 혜택으로 세금면제 및 세액공제 등을 제공하는 아파트들이 등장하며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했다.

한편, 입주민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승한내들 스카이스테이'가 다음달 공급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영종하늘도시 A1블록에 들어서는 유승한내들 스카이스테이는 키즈케어 서비스로 단지 내 어린이집 운영과 자전거를 비치한 렌탈서비스, 카쉐어링 업체 쏘카와의 협약을 통한 카쉐어링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특별공급세대로 재능기부자를 모집해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며, 커뮤니티 서비스, 이사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전망이다. 또한 인터넷과 IPTV를 3년간 무상 제공해 실질적인 임대료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아울러 입주자의 자금 사정에 따라 임대보증금과 임대료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보증금과 임대료 상승률을 최고 5%이내로 제한하는 등 입주자에게 안정적인 주거여건을 제공한다.

이 단지는 준공공임대 아파트로 기업형이 아닌 일반형 임대사업자가 주체라는 점에서 뉴스테이 사업과 다소 차이가 있다. 그러나 8년 이상의 장기 임대를 목적으로 하는 점과 임대방식, 기금지원, 세제지원 등 전반적인 혜택 면에서 뉴스테이 사업과 동일하다.

입지여건은 공항철도 운서역역세권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한다. 운서역을 통해 시내 접근이 용이하며 국제공항고속도로, 인천대교고속도로를 이용해 인천 도심 및 수도권역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유승한내들 스카이스테이 주변에 위치한 영종고, 과학고, 국제고, 하늘고 등 여러 학군을 누릴 수 있으며 남측 영종고인근에는 초등학교 부지가 마련되어 있다. 이처럼 개발 및 입주 진행에 따른 교육여건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인근으로 상업지구가 형성되고 있으며, 운서동 롯데마트와 각종 상업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서쪽으로는 근린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환경도 누릴 수 있다.

풍부한 미래가치도 주목할 만하다. 영종하늘도시는 인근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파라다이스 시티, 스태츠팩코리아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특히 높은 곳으로 꼽힌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총 420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기준 80㎡, 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된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공덕 SK 리더스뷰' 오피스, 초역세권 입지 프리미엄 눈길
2
신안산선 호재 품은 시흥 ‘다인로얄팰리스 목감’, 비규제지역으로 주목
3
국토부, 1.6조 규모 투자선도지구 지정···대전·춘천·청주·함평·괴산 5곳 선정
4
손병석 국토부 1차관 "공공기관 정규직 전환 책임 갖고 적극 나서 달라"
5
국토부 "국가 공간정보 표준화 . 품질관리 세부기준 마련
6
‘속초 인트레빌 하버뷰’ 고속도로 효과 톡톡, 가치 쑥쑥…9월 초 분양
7
서초 신동아아파트 수주전 누가 웃을까 박빙의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