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기자재업체 협력사, 사채권자 본사 방문 지원 호소
대우조선해양 기자재업체 협력사, 사채권자 본사 방문 지원 호소
  • 부산=김두년 기자
  • 승인 2017.04.1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천개의 기자재산업체의 목소리 전달 위해 주요 회사채 보유기관 본사 방문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오는 17일 ~ 18일 열릴 대우조선해양 사채권자 집회를 앞두고 대우조선해양 협력사와 국내 조선해양기자재업체가 4월 12일 대우조선해양(주) 사채권자 본사를 방문해 지원을 호소하고 나섰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윤소), 부산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동형), 대우조선해양(주) 글로벌탑 협의회(회장 최금식), 대우조선해양(주) 사내협력사 협의회(회장 김영보)(이하 ‘협동조합 및 협력사 대표자’) 소속 대표 약 60여명이 12일 대우조선 회사채 주요 보유기관을 방문해 사채권자 집회에서 채무조정안을 적극 수용해주길 바라는 호소문을 전달했다.

이들은 국민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우정사업본부, 신협중앙회를 방문해 대우조선해양의 채무조정안 동의를 요청하는 호소문을 출근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배포했다.

이날 호소활동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이번 사태는 대우조선해양만의 생사 문제가 아니라 조선산업 전체 더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 기반과 관련된 문제다.”며 “사채권자를 설득하는데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 수천개의 기자재산업체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주요 회사채 보유기관 본사를 방문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 4개 단체는 사채권자의 채무조정 동의를 위해 국민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우정사업본부, 신협중앙회 등 채권금융기관과 산업통상자원부, 금융위원회 등 정부기관에 지난 6일 호소문을 전달하는 등 대우조선해양 채무조정 동의를 이끌어 내기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