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 최중심 입지 ‘루체스타비즈’ 4월 분양
동탄신도시 최중심 입지 ‘루체스타비즈’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4.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GTX(예정) 동탄역, 강남까지 20분대 ‘쾌속 교통’ 갖춰

   
▲ 동탄 루체스타비즈 투시도.

국제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림종합건설과 금강에이스건설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루체스타비즈’가 이달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 12-2블록에 위치한 ‘루체스타비즈’는 지하 2층~지상 14층의 연면적 3만 1,109.07㎡ 규모로 구성된다.

‘루체스타비즈’가 들어서는 동탄신도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의 대기업이 위치한 지역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루체스타비즈’는 국제자산신탁에서 선보이는 대규모 개발형 토지신탁사업으로 탄탄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사업추진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 삼성전자·동탄오산산업단지 등 산업단지 인접, 교통 편리한 ‘최적 입지’

‘루체스타비즈’가 들어서는 동탄 테크노밸리는 삼성반도체 등 지역기업과 지구 내 외국인 투자기업 등이 연계된 첨단공장, R&D, 벤처시설 등이 집약된 수도권 남부의 첨단산업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기업입지와 외국인 투자유치에 있어 유리한 첨단도시시스템과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활용도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또한 ‘루체스타비즈’의 주변에는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은 물론 화성일반산업단지, 동탄오산산업단지 등의 대규모 배후산업단지가 인접해 있다. 이는 비즈니스에 필요한 실질적인 배후수요가 뒷받침되는 단지다.

탄탄한 임대수요도 눈길을 끈다. 주변에는 약 4만 세대가 입주를 완료한 동탄1신도시와 약 11만세대의 입주가 예정된 동탄2신도시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광역교통망 역시 우수하다. 경부고속도로 동탄신도시 구간 지하화 사업이 2020년 완공될 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가 가깝고 KTX·SRT·GTX(예정) 동탄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탁월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 입주기업 편의성 고려한 섹션오피스 단지… 특화설계·스트리트형 상가 갖춰

‘루체스타비즈’는 섹션오피스로 구성돼 수요자들이 원하는 규모로 업무시설 조성이 가능하다. 여기에 6m의 높은 층고를 비롯해 발코니 및 테라스 설계, 하늘공원 조성으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다. 또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구축해 주차장에서 사무실까지 바로 연결되는 편리한 물류시스템으로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저층부에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선다. 대로변 코너에 위치해 유동인구의 접근이 쉬우며 산업단지 내 근로자와 인근 입주민까지 풍부한 수요를 자랑한다.

35~138㎡의 다양한 전용면적으로 구성되며 동서를 연계한 합리적 배치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동탄테크노밸리 전체 면적대비 약 2%대의 낮은 상업용지 비율로 높은 희소가치까지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