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프리미엄 바닥재 ‘지아소리잠’ 리뉴얼 출시
LG하우시스, 프리미엄 바닥재 ‘지아소리잠’ 리뉴얼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3.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성·층간소음 저감성능 안전성 및 최신 디자인 트렌드 추가

LG하우시스가 지아소리잠 리뉴얼 신제품을 선보인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친환경 인테리어제품 라인인 ‘지아(zea) 시리즈’ 바닥재중 최상위 제품인 ‘지아소리잠’의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

‘지아소리잠’은 피부에 닿는 표면층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수지(PLA)를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고기능 탄성 기술로 층간소음(경량충격음) 저감에도 효과적인 프리미엄 바닥재로,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3년 만에 기능성과 디자인을 대폭 강화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지아소리잠’은 기존의 친환경성 및 층간소음 저감 성능에 제품 표면에 미끄러움을 줄여주는 안티슬립(Anti-slip) 기능으로 안전성을 더해 보행 중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논우드(Non-Wood) 디자인인 대리석 느낌의 ‘비얀코 마블’을 비롯해 최근 유행하는 ‘헤링본’과 전통 대청마루가 연상되는 ‘패치 워크’ 등 기존에 없던 패턴을 신규로 추가해 시트 바닥재로도 다양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지아소리잠’은 포름알데히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 중금속 등 유해물질을 최소화해 환경부의 ‘환경표지인증’과 대한아토피협회의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했으며, 2014년부터 3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 상품’에 선정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4.5mm와 6.0mm 등 두가지 두께의 지아소리잠은 제품 하부에 층간소음을 저감해주는 차음소재층을 적용, 대우건설기술연구원에서 실시한 경량충격음 저감량 테스트 결과 맨 바닥 대비 각각 22dB과 26dB의 감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박귀봉 상무는 “지아소리잠은 친환경성과 층간소음 저감 성능을 넘어 사용자의 안전과 최신 디자인 트렌드까지 반영하며 점차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존의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국내 바닥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