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 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4월 분양
‘광명역 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상업시설 4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3.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7일 하이브리드 상권 형성… 스트리트몰 설계 ‘인기’

   
▲ 광명역 자이타워 및 상업시설 투시도.

KTX광명역세권 내 복합 자이 브랜드타운의 복합단지를 완성한 광명역 자이타워가 주목받고 있다. 상업시설은 물론 지식산업센터, 아파트 등으로 꾸려지는 만큼 높은 자이의 브랜드 가치를 모두 누릴 전망이다.

최근 건설사들의 대단지 브랜드타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브랜드 가치는 물론 상권 확보, 프리미엄 상승 등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지역은 KTX광명역세권 내 GS건설의 자이 브랜드다. 이미 성공리에 분양을 마친 광명역파크자이1, 2차에 이어 최근에는 상업시설과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된 광명역 자이타워를 분양할 예정이다.

특히 상업시설의 경우 대단지 아파트의 고정수요와 지식산업센터의 상주 인력을 상권 수요로 확보해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여기에 광명역파크자이 1, 2차의 아파트를 따라 약 800m길이로 이어지는 자이 그랜드타운 스트리트몰 설계가 더해진 만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명역세권의 자이브랜드타운 복합단지를 완성할 광명역자이타워 상업시설과 지식산업센터가 이달 분양에 나선다. 광명역자이타워는 지상 1층~지상 3층 규모 상업시설 228실과 지하 2층~지상 25층 규모 지식산업센터 656실로 구성된다. 전체 연면적은 11만 9,835.79㎡다.

자이그랜드타운의 800m 스트리트몰이 형성돼 지식산업센터 상주 수요와 입주민은 물론 주변 배후 수요를 확보했다. 일부 호실의 경우 차별화된 테라스공간과 데크설치, 박공지붕까지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의 장점인 평일 고정수요와 KTX광명역(1호선 포함), 석수스마트타운, 새물공원,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풍부한 주말수요까지 확보한 주7일 하이브리드상권을 갖췄다.

여의도까지 이어지는 신안산선(계획), 월곶~판교선(계획) 등 신규 노선 등 뛰어난 철도 환경을 갖췄다.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 수도권 및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최근에는 광명~사당, 광명~강남 간 KTX셔틀버스 운행으로 15~20분 내 이동이 가능해지면서 편리한 강남 접근성도 갖췄다.

광명역자이타워는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이 동시에 분양되며, 분양홍보관은 오는 4월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