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코리아, “품질이 답이다“ 기업 캠페인 전개
랑세스코리아, “품질이 답이다“ 기업 캠페인 전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3.28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혁신 기술 적용 사례 스토리텔링 방식 전달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새로운 비전과 기업 정체성을 알리기 위해 “품질이 답이다”를 모토로 내세운 새로운 기업 캠페인을 전개한다.

랑세스는 지난 2년 여에 걸쳐 합성고무사업을 합작 자회사인 아란세오에 이관하고 케무어스의 세정 및 살균소독제 사업부문과 세계적 첨가제 회사인 캠츄라 인수를 진행하는 등 고부가가치 특수화학 중심으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며 새로운 랑세스의 정체성을 확립해왔다.

랑세스는 새로운 기업의 정체성이자 핵심 가치로 ‘품질(Quality)’을 내걸고 기업 이미지 강화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랑세스코리아는 최근, 자사의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다양한 사례를 쉽고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형태로 소개한 ‘Quality Works’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자동차 경량화를 실현해 연비절감과 탄소감축에 기여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최신 적용 사례, 도시에 색의 생명을 불어넣는 무기안료, 해수담수화로 물 부족 사태에 대처하고 수질 오염을 개선하는 수처리 기술과 친환경적인 피혁가공 약품 등 현실적인 소재는 물론 미래 자동차에 적용될 기술 등 다양한 스토리를 들려준다. 혁신적인 화학기술이 인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왔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와 함께 랑세스는 ‘품질은 성능을 높인다(첨가제 제품), ‘품질은 빛나게 한다’(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품질은 깨끗하게 만든다’(수처리 제품), ‘품질은 색을 좌우한다’(무기안료), ‘품질은 튼튼하게 만든다’(피혁약품) 등 제품의 혜택을 강렬하면서도 이해하기 쉬운 메시지로 풀어낸 브로셔, 온라인 배너, 동영상 등도 같이 선보이고 있다.

고제웅 랑세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제품, 공정, 기술 등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기준을 확립하는 한편,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각오와 자신감의 표현”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랑세스의 모토인 ‘Energizing Chemistry’의 정신과도 일맥상통한다”고 덧붙였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