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형 특화설계 오피스텔 '수원인계 리슈빌S' 분양예정
중대형 특화설계 오피스텔 '수원인계 리슈빌S' 분양예정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3.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 년 만에 공급되는 중대형 오피스텔… 복층·테라스 등 특화설계 적용

   
▲ 수원인계 리슈빌S 광역조감도.

KR산업은 수원 인계동에 중대형 오피스텔인 '수원인계 리슈빌S'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로 지상 1~3층은 상업시설, 4층~12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 단일면적에 총 207실 규모로 이뤄진다.

'수원인계 리슈빌S'는 인계동 상권 초입에 위치해 생활여건이 좋다. 인근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병원 및 중심상권이 인접해 있다. 약 500m 거리에 분당선 수원시청역이 위치해 있는 역세권 오피스텔로 버스정류장과도 붙어있어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약 10만명의 종사자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와 나노시티를 비롯해 수원시청, KBS수원센터, 경기도청, 아주대학교 등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를 두고 있어 낮은 공실률이 예상된다. 실제, 지난해 2분기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수원시 인계동의 오피스 공실률은 0.5%로 전국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수원 인계동에 10여 년 만에 공급되는 중대형급 오피스텔로, 규모에 걸맞는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높은 천장고를 통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최첨단 보안, 안전 시스템도 갖췄다. 특히 풀퍼니시드 시스템과 빌트인 가전으로 추가비용 발생이 없으며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해 편의성도 높였다. 세대현관, 공용홀에 LED 조명을 적용해 에너지 효율도 좋다.

복층 및 테라스(일부 제외) 설계도 적용된다. 복층, 테라스 구조의 오피스텔은 통풍, 채광의 개선 및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해 일반 오피스텔 대비 수요가 풍부하다. 이에 따라 낮은 공실률과 높은 임대수익률도 기대해볼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수원 인계 리슈빌S'는 10만여 배후수요가 기대되는 인계동에서도 교통과 생활이 편리한 위치에 들어서 임차수요가 풍부할 것"이라며 "특히 중대형급 오피스텔에 걸맞는풀퍼니시드 시스템 등의 상품 구성과 복층, 테라스 특화설계로 희소가치가 더욱 뛰어나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