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청약,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 홍보관 열기 뜨겁다
3일간 청약,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 홍보관 열기 뜨겁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3.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관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청약 접수… 전 호실 확정가 공개 추첨 진행

7천여 가구 고정수요 품은 최고 입지… 6월 입주로 빠른 수익 창출 가능
홍보관서 청약접수 이어 27일 공개추첨 및 당첨자 발표… 27일~28일 ‘계약 진행’

▲ 24일부터 청약접수에 들어간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가 홍보관을 방문한 내방객들이 상품 설명을 듣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경기 수원시 권선구 수원 아이파크 시티(권선지구)에서 현대산업개발이 분양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이 지난 24일부터 청약접수를 시작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7,000여 가구 배후 고정수요를 품고 100% 확정가 공개추첨으로 공급, 관심을 갖고 있는 수요자들의 홍보관 방문이 줄이으며 분위기가 뜨겁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에 있는 상업시설이다. E1․E2 두 개 블록에 걸쳐 지상1층~지상2층,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 총 149개 점포로 구성된다. 점포 면적이 다양해 소규모 잡화점부터 대형 프랜차이즈 및 은행 등까지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수 있어 고객 선택 폭이 넓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이미 기분양 된 7,000여 가구의 수원 아이파크 시티 내 거주민을 자체 수요로 두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1차~5차로 이어지는 100만㎡급 단일 브랜드 도시다. 이미 1차~4차 총 6108가구가 입주를 완료했고, 5차(550가구, 2017년 6월 예정)도 입주를 앞두고 있어 기본 배후수요가 많다.

이 밖에도 인근으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NC아울렛 등이 가까워 쇼핑객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으며, 바로 옆으로는 대형 교회가 자리잡고 있어 주말 등 유동인구 급증도 예상된다. 또한 반경 1㎞ 권역 안으로 9개의 초․중․고교가 있어 학원 등의 특정 업종들의 영업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입점도 일반 신규 상가보다 빠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오는 6월에 입점이 예정돼 있어 2~3년 가량을 기다려야 하는 다른 신규 상가와 달리 빠른 입주로 단기 내 임대 수익이 창출 가능하다. 때문에 투자의 불확실성 감소 및 수익성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100% 확정가 공개추첨으로 진행된다. 확정가 공개추첨 방식은 청약 진행 후 추첨을 통해 분양하는 방법이다. 최저입찰가를 정해놓고 최고가를 써넣는 순으로 분양 받는 입찰방식과 달리 공정한 방식으로 잡음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확정가 공개추첨 방식은 청약 진행 후 추첨을 통해 분양하는 방법이다. 최저입찰가를 정해놓고 최고가를 써넣는 순으로 분양 받는 입찰방식과 달리 공정한 방식으로 잡음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찰방식은 경쟁을 벌이는 수요자들간의 눈치 싸움을 벌여야 하는 수고가 따름과 동시에 입찰경쟁으로 인한 투자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수요자들은 확정가 공개추첨 방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24일부터 3일간 홍보관에서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아파트 청약 접수와 달리 온라인에서 청약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홍보관을 방문해야 한다. 27일 공개추첨 진행 및 당첨자 발표가 이뤄지며,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계약이 이뤄진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에 위치해 있다. 입점은 2017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