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홈씨씨인테리어 B2C 시장 강화한다
KCC, 홈씨씨인테리어 B2C 시장 강화한다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3.22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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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총망라 고객 편의 제고

▲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 내부에 위치한 국내 최대 목재 DIY 코너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원하는 크기의 목재를 즉시 재단해 판매한다.

‘오가닉(Organic)’·‘소프트(Soft)’·‘트렌디(Trendy)’ 3종 라인업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대형매장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 새단장
인테리어 상담·판매부터 시공 전문가 연계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최근 건축 및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자재를 갖추고 있는 국내 최대 인테리어 쇼핑센터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을 새롭게 선보인데 이어 홈씨씨인테리어 2017년형 패키지 ‘오가닉(Organic)’·‘소프트(Soft)’·‘트렌디(Trendy)’ 3종 라인업을 구축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인테리어 상담은 물론 판매부터 시공 전문가 연계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 제공으로 소비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 페인트에서부터 창호·바닥재 등 총망라
홈씨씨인테리어는 KCC가 직접 운영하는 전문 인테리어 브랜드로, 페인트에서부터 창호, 바닥재 등 건축자재 전반을 아우르는 KCC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에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패키지 인테리어 상품이다.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들은 홈씨씨인테리어가 제공하는 3가지 패키지 중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홈씨씨인테리어에서 제공하는 인테리어 패키지는 2017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오가닉(Organic) ▲소프트(Soft) ▲트렌디(Trendy)으로 구성된다. 지난 2월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첫 선을 보인 2017년 디자인은 그동안 꾸준히 사랑 받아 온 기존의 3가지 스타일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업데이트 했다.

특히 공용 욕실의 경우 세 가지 패키지 모두 전체 리뉴얼해 고객의 취향에 맞게 꾸몄다.

또 고객 소비 패턴과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고객에게 사랑 받은 인테리어 상품들은 더욱 활성화하고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하거나 부분 교체해 새롭게 내놨다.

‘오가닉’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갈색톤의 기본 컬러는 유지하면서 재질감이 강조된 소재를 새로 적용했다. 공간 연출에 사용되는 가죽들 또한 가죽과 나무 패턴을 강조한 상품으로 매칭해 안정감있고 조화로운 공간으로 꾸몄다.

‘소프트’ 스타일의 키워드는 ‘클래시 앤 델리케이트(Classy&Delicate).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강조했다. 채도가 낮은 컬러매치를 통해 화사하고 안정감 있는 공간을 디자인했을 뿐 아니라, 패브릭과 밝은 우드톤의 가구를 함께 매치해 부드러움 속에서도 밝고 경쾌한 느낌을 더해 균형감을 잡았다.

‘트렌디’는 2017년 최신 트렌드에도 지속적인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블랙과 그레이, 그리고 매트한 표면질감으로 모던한 스타일 구성한 컨셉트이다. 여기에 패턴요소가 풍부한 인테리어 포인트들을 감각적으로 배치해 홈씨씨인테리어만의 세련된 감각을 부각시켰다.

신규 인테리어 패키지는 전국의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을 방문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시판매장은 오가닉, 소프트, 트렌디 세 가지 패키지를 거실, 주방, 침실, 욕실 등 실제 주거 공간과 동일하게 꾸며놓은 8공간들에 대해 3가지 패키지를 적용해 총 24공간의 쇼룸이 한 곳에 모두 설치돼 있다. 고객들은 전시판매장을 방문하기만 하면 머릿속에서 막연하게 그려보거나 복잡하게 샘플북을 찾아볼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인테리어를 비교하고, 세 가지 중 하나만 선택하면 집으로 그대로 옮겨지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 그린리모델링 상담까지 가능한 창호 전문 매장에서 고객이 견적 상담을 하며 둘러보고 있다.

■ 전국 전시판매장 오픈 ‘고객 소통’ 확대
KCC는 서울 강남, 일산, 분당, 창원, 부산, 광주, 대구 등 전국의 주요 지역 16곳에 홈씨씨인테리어 전시판매장을 오픈하며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전시판매장 중심의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지역을 거점으로 인테리어 전문가인 인테리어 플래너를 각 현장에 배치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최근에는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을 리뉴얼하고 고객 중심 매장으로 선보였다.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동에 지상 2 층, 약 3,000 평 규모로 홈디포(Home-Depot) 등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건축, 인테리어 자재의 초대형 매장을 벤치마킹해 시작한 매장으로, 국내에서는 홈씨씨인테리어 인천점이 최대 규모로 유일하다.

우리나라 주거문화 및 소비형태에 맞게 인테리어 및 시공 부문을 강화한 한국형 홈디포로,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일반소비자를 상대로 창호, 바닥재, 벽지, 페인트 등 건축자재와 욕실, 주방 등 다양한 공간의 인테리어 관련 상품을 판매에서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책임지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홈씨씨인테리어의 인기 요인은 또 있다. 홈씨씨인테리어만이 가지고 있는 인테리어 플래너의 토탈 서비스가 그것이다. 인테리어 플래너(IP)는 홈씨씨인테리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고객들을 직접 찾아가 상담은 물론 인테리어 견적, 계약, 시공은 물론 AS까지의 전 과정을 기획, 진행하는 신개념의 인테리어 전문가를 말한다.

KCC는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사이트 내에 ‘VR 쇼룸’을 정식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오픈한 홈씨씨인테리어의 ‘VR 쇼룸’은 인테리어 디자인을 실제 거주공간처럼 재현한 모델하우스 형태의 쇼룸에 VR 기술을 적용한 가상의 쇼룸이다.

홈씨씨인테리어 홈페이지나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해 ‘360도 VR쇼룸’ 메뉴에 들어가면 홈씨씨인테리어가 제공하는 오가닉, 소프트, 트렌디 등 3가지 패키지 인테리어의 거실, 주방, 침실, 욕실 등 24개의 다양한 공간을 마치 현장에서 둘러보는 것처럼 체험할 수 있다.

홈씨씨인테리어 관계자는 “홈씨씨인테리어는 전국의 모든 고객들이 홈씨씨인테리어의 쇼룸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체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O2O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VR 쇼룸을 통해 패키지 인테리어 체험을 더욱 쉽고 생생하게 하게 됨으로써 인테리어 선택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광고성 홍보기사입니다.

▲ KCC는 홈씨씨인테리어의 가상현실 쇼룸(VR)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