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공동주택 ‘승강기 리모델링’ 유지관리 강좌개최
LH, 공동주택 ‘승강기 리모델링’ 유지관리 강좌개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3.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공동주택 시설물 유지관리 열린강좌’를 오는 4월 7일 성남시 분당구 LH오리사옥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입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공동주택 시설물관리 열린강좌’를 무료로 개설하고 첫 강좌를 고비용, 전문기술이 요구되는 ‘공동주택 승강기 리모델링 및 유지관리’로 정했다.

열린강좌에서는 LH,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제조업체로 구성된 강사가 승강기 유지관리, 교체공사 발주 및 공사감리, 교체공사 사례 등 승강기 교체공사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강좌 신청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오는 31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강좌는 4월 7일(금) 오후 1시 분당구 오리사옥(분당선 오리역, 1번 출구) 7층 701호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김선미 센터장은 “그 동안 축적된 LH의 공동주택관리 노하우를 활용하여 입주민과 공동주택 관리자의 공사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충족시키기 위해 앞으로 도장·방수, 배관교체 공사 등을 연속기획으로 강좌를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의 전문적인 상담 내지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입주민 또는 공동주택단지에서는 ‘전문상담실(콜센터)’로 문의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8월 ‘공동주택관리법’에 의거 국토교통부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아, 국민 대다수(70%)가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의 상담·교육·관리 컨설팅, 공사기술 자문 등 공동주택 관리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강의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