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검증된 흥행보장 아파트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3차’
인기 검증된 흥행보장 아파트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3차’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3.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3차 투시도.

▶ 물량 완판에 불확실성 해소, 검증된 상품성 등 관심 몰려
▶ 브랜드 가치 상승과 후속 물량에 대한 희소가치 부각
▶ 인기 검증 단지, 순위 내 마감 계약 100% 완료 공식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전국적으로 신규분양 시장에 대한 경계감 및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인기가 검증된 ‘흥행보장’ 아파트로 쏠리고 있다.

이들 단지는 기존 1차(또는 2차) 물량 완판에 따른 브랜드 가치 상승은 물론 남은 물량에 대한 희소가치 증가가 맞물리면서 불확실성에 강하고, 시장을 이기는 상품으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 ‘흥행보장’ 아파트의 인기는 남달랐다.

지난 2015년 9월 경기도 양주신도시에 공급된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1차’는 최고 경쟁률 96 대 1(84㎡B타입, 기타 경기 기준)을 기록하며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한 데 이어, 계약 시작 4일 만에 모두 완판됐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4월 공급된 2차 역시 순위 내 청약 마감은 물론, 계약도 단기간에 완료됐다.

지난해 9월 분양된 ‘세종 힐데스하임’ 1차도 계약 시작 나흘 만에 완판됐다. 이후 연말에 공급된 2차 분양은 정부의 11.3 부동산 대책 이후 세종시에 첫 공급되는 물량이었음에도 불구하고 1차와 마찬가지로 나흘 만에 분양을 100% 완료했다.

이와 관련해 부동산 관계자는 “1차 분양 물량이 완판됐다는 의미는 사업지의 가치와 특징, 우수한 주거환경 등이 실수요자들에게 검증이 완료됐다는 것”이라며 “불확실성 해소와 더불어 후속 물량에 대한 희소성이 부각돼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편”이라고 밝혔다.

올해 경기도 양주신도시, 안산, 동탄2신도시 등에서도 ‘흥행보장’ 후속상품 공급이 예정돼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림산업은 경기도 양주신도시에 세 번째 e편한세상인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3차’를 이달 중 선보인다. 단지는 경기도 양주신도시 A-15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17개동, 전용면적 66~84㎡, 총 1,566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1차(761가구), 2차(1,160가구)와 더불어 총 3,487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단지 앞에 대규모 호수공원 및 근린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으며 도보 통학권에 고등학교 부지도 위치한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주거 선호도 높은 중소형(66㎡, 74㎡, 84㎡)로 구성되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했다. 또 전 세대가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워크인 드레스룸, 팬트리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3차의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사전홍보관을 오픈해 운영중이다. 홍보관은 견본주택 내 위치하고 있으며, 키즈존과 카페테리아 등이 마련돼 편안한 환경에서 1:1 맞춤 상담 및 현장투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