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영CM, ‘2017 전국대학생 CM 경진대회’ 개최
무영CM, ‘2017 전국대학생 CM 경진대회’ 개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3.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및 대학원생 대상 실시… 6월 17일부터 7일동안 접수

3인이상 6인이하 1팀 구성… 7월 19일 결선 및 시상식
미래 건설인재 양성․CM능력 함양 정보 공유 일익 

 

▲ 무영CM이 오는 7월 19일 ‘2017 무영CM 전국대학생 CM 경진대회’를 개최한다다.<사진은 포스터.>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무영CM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온정권)가 오는 7월 19일 포스코P&S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2017 무영CM 전국대학생 건설사업관리(CM) 경진대회’를 개최, 미래 건설인재 양성은 물론 CM 인식 확산 유도에 나선다.

무영CM은 이번 경진대회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자 이익과 지식을 사회에 환원하고 축적된 지식을 공유키 위해 전국단위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무영CM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건설학도에게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의 실무지식과 기술을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는 것은 물론 건설 미래지식과 미래시장, 앞으로의 기술 등에 학습과 공유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넓히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했다.

국내외 대학에 재학하는 건설전공 재학생 및 석․박사 과정이 참여, 참가팀은 3인이상 최대 6인으로 구성해야 하며 팀당 학부생은 최소 2인이상 포함돼야 한다.

시상은 ▲대상 1팀-개인상장 팀상패 및 상금 각 500만원(당사 공개채용 시 특전(가점)부여) ▲최우수상 1팀 개인상장 팀상패 및 상금 각 300만원 ▲우수상 2팀-개인상장 팀상패 및 상금 각 200만원 ▲장려상 4팀-개인상장 팀상패 및 상금 각 100만원 ▲CM Champion상 1인-개인상장 및 50만원 상당 상품권 ▲응원상 2팀-개인상장 및 50만원 상당 상품권이 수여된다.

특히 무영CM은 이번 경진대회 당선작을 국토교통부와 국책기관에 정책수립 및 개박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추천, 제안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6월 17일부터 6월 23일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은 무영CM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무영CM은 심사 후 7월 예선심사 결과 발표 등을 거쳐 7월 19일 결선 및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무영CM 관계자는 “CM경진대회는 국내 건설학도들에게 글로벌 건설 프로젝트 기반 실무지식 및 기술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하고 학생들에게 건설기반 미래지식, 미래시장 및 미래기술 등의 학습 및 공유 등을 통해 참가 학생들의 지식과 경험을 넓히는데 목적이 있다”며 “무영CM은 앞으로도 CM선진화를 위해 미래인재 양성 강화는 물론 다각적인 방안 실현에 앞장, 대한민국 CM 발전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