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서점·F&B 담은 '세종파이낸스센터' C49블록 이달 오픈
백화점·서점·F&B 담은 '세종파이낸스센터' C49블록 이달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3.1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파이낸스센터 C52블록 3차 24일 분양홍보관 오픈

   
▲ 세종파이낸스센터 투시도.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꼽히는 세종파이낸스센터가 오는 30일 그랜드 오픈에 나선다. 세종시백화점, 대형서점, 식음료 등 쇼핑과 문화생활을 모두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만큼 오픈 전부터 세종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이 받고 있다.

세종파이낸스센터는 세종시 1-5생활권 어진동 일대 C48, C49, C52블록에 들어서는 세종시 최대 규모의 상업·업무시설이다. 국가 정부기관을 비롯해 1생활권의 공동 주택과 호수공원, 국립박물관 등이 인근에 있어 분양 당시부터 세종시를 대표하는 핵심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았다.

그간 세종시백화점이나 대형서점 등 유통 업체가 들어서지 않아 불편함을 겪는 시민들이 많았던 만큼 이번 세종파이낸스센터의 오픈이 세종시 주거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파이낸스센터의 C49블록은 오는 30일(목) 오픈하고 상업시설 등의 영업이 시작된다. 세종파이낸스센터 C49블록은 압도적인 규모만큼이나 눈에 띄는 MD 구성으로 오픈 전부터 세종시 시민들의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먼저 세종시 최초로 영패션 전문몰인 롯데 엘큐브몰을 비롯해 롯데 하이마트 등 굵직한 대형 유통점이 입점하며 교보문고도 문을 연다.

세종시에서 보기 힘들었던 고품격 F&B 매장도 눈에 띈다. Fryday9(프라이데이 나인), grill thai(그릴타이), 두레, 티라레미수, 챕터1, 부타가츠, 로봇김밥, 어니스트 하베스트, 박스by청담반점 등 다양한 식음료 매장이 들어서 가족,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MD 구성을 갖췄다. 그랜드 오픈과 함께 각 매장에서 다양한 증정 행사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C49블록 1차 오픈의 여세를 몰아 세종파이낸스센터 C52블록 3차를 분양홍보관을 오는 24일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C49블록의 분양 기회를 놓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특히 C52블록에는 C49블록과 함께 세종시 백화점 격의 대형 유통업체부터 다양한 F&B MD구성을 갖출 예정인 만큼 오픈 전부터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