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 장기역 인근 입주아파트 ‘눈길’
2018년 김포도시철도 개통… 장기역 인근 입주아파트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3.16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한강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모집

   
▲ 김포 한강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 조감도.

내년 말 김포도시철도의 개통이 다가오며 김포시 아파트 단지가 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는 1조 5,086억 원을 들여 김포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 간 23.671㎞ 구간을 지하로 잇는 사업이다. 노선에는 김포공항 환승역을 포함해 10개 역사가 신설된다. 올해까지 주요 공사를 마무리하고 시스템 설치와 시운전을 거쳐 내년 11월 개통할 예정이다.

김포시의 교통호재가 예정된 가운데 총 1,007세대의 대단지 아파트 김포한강신도시 ‘김포 한강 중흥S-클래스 파크애비뉴’가 분양전환대상 선착순 동·호 지정 신규모집이 한창이다. 이번 모집에 참여하면 공실 세대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장기역(2018년 하반기 개통)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48번 국도가 지나가고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까지 차량으로 5분 내 진입이 가능하며, 대중교통으로는 단지 바로 앞에 여의도, 신촌, 당산역 김포공항으로 가는 광역버스가 다수 정차하여 교통의 쾌적함을 더하고 있다.

이 아파트는 김포신도시 Ac-9블록에 위치였으며, 지하 2층~지상 26층 15개동 규모이다. 단지 구성은 △전용 100㎡ 76가구, △전용 107㎡ 679가구, △전용 112㎡ 252가구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김포신도시 아파트 중에서는 유일하게 사계절 수영이 가능한 단지내 실내수영장(25m*4레인)을 갖추었다. 뿐만 아니라 요가·필라테스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연습장·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운동시설과 DVD룸·독서실·문고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채광과 일조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로 배치했으며, 4베이 구조(일부 제외) 특화설계가 적용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필로티 공간으로 옥외 경관과 보행동선을 확보하고 있으며, 주차시설은 총 1,577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확보하였다.

교육시설은 푸른솔초등학교(혁신공감학교)와 푸른솔중학교(혁신학교)가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학주근접형 아파트이며 인근에 장기초·중교 및 고창초·중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수변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청송마을 장기지구의 교육,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룸(노인정)도 마련돼 있다. 또한 단지에서 바로 수변공원으로 내려갈 수 있어 수변길로 산책, 조깅, 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쾌적한 수변조망도 가능하다.

현장관계자는 “분양 전환 시 3.3㎡당 800만 원대에서 900만 원대로 확정되어 최근 신규 분양단지의 분양가에 비해 매우 저렴하고 전 세대 확장형으로 주택형에 따라 29.75㎡에서 46.28㎡정도의 확장면적으로 더 넓은 면적으로 인한 인기 덕에 많은 실수요자가 몰리고 있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