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수협, 신안군장학재단에 5천만원 '통큰 기부'
신안군수협, 신안군장학재단에 5천만원 '통큰 기부'
  • 신안=김형환 기자
  • 승인 2017.03.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우수인재 양성, 소외계층 등 지원에 활용

   
▲ 신안군수산업협동조합이 신안군 인재육성에 사용해 달라며 장학기금 5,000만 원을 지역 장학재단에 전달했다.

[국토일보 김형환 기자] 신안 지역단체가 지역 내 우수인재 양성 등을 위한 통큰 기부에 나서 귀감을 사고 있다. 

신안군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주영문)은 13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신안군장학재단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

주영문 조합장은 지난달 27일 이사회를 통해 “신안군 미래발전을 위해 한 뜻을 모아 장학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로 지역우수인재 양성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할 뿐 아니라 경제사정으로 인해 배우지 못하는 꿈나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고길호 이사장(신안군수)은 “경기가 좋지 않은 가운데도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한 주영문 조합장님을 비롯해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학금 기부로 지역 장학사업이 한층 더 활력을 갖게 됐으며,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장학재단에서는 우수인재양성, 소외계층, 조손가정 학생 지원 등에 사용할 예정이며, 지역우수인재 장학사업, 해외어학연수, 다문화가정 장학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