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환경교육협회 '초중고 자원순환 프로젝트' 지원한다
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환경교육협회 '초중고 자원순환 프로젝트' 지원한다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7.03.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교 교내 자원순환 프로젝트 지원사업 공동진행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자원순환형 사회로의 변화와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심무경)와 (사)한국환경교육협회(협회장 이진종)는 초·중·고등학교 교내 자원순환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공동 진행한다.

수도권 초·중·고등학교 환경 관련 동아리 및 학급 총 80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교내 자원절약 및 재활용(업사이클링), 분리배출, 폐기물 감축을 위한 방법들을 조사 및 연구하고 홍보하는 등 3월부터 8월까지 약 5개월 동안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젝트 활동은 참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관련 주제를 선택하고 활동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자원순환 실천 활동이 기대된다.

자원순환 지원사업 프로젝트에 선발된 동아리 및 학급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원활한 진행을 위한 우수사례 및 지도안이 지급되며 지도교사 대상 연수와 대표학생 워크숍도 함께 실시된다.


이번 프로젝트 활동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되며 우수활동 10개 동아리 대상으로 상장과 함께 총 5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상위 3개 동아리 지도교사에게는 일본 연수의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본 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신청서와 프로젝트 운영계획안을 작성해 이달 24일 18:00까지 이메일(akdong690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교내 자원순환 지원사업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서 등의 양식은 (사)한국환경교육협회 홈페이지(http://www.keea1981.or.kr 또는 환경교육.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70-4350-602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