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기술형입찰 제7기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
조달청, 기술형입찰 제7기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7.03.0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계획·구조·기계설비 등 8개 분야 총 50명 확정

올 한 해 설계시공일괄, 대안 또는 기술제안 입찰로 집행되는 기술형입찰공사의 설계 심의를 전담할 위원이 선정됐다. 기술형입찰방식으로 진행되는 공사의 설계 심의가 한층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올해 설계시공일괄 및 기술제안 등 기술형입찰로 집행하는 대형공사의 설계심의를 전담하는 제7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을 선정, 2일 ‘조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선정된 설계심의분과위원은 ▲건축계획(7명) ▲건축구조(6명) ▲건축시공(7명) ▲기계설비(7명) ▲전기설비(7명) ▲통신설비(4명) ▲토목(6명) ▲조경(6명) 등 8개 전문분야에서 대학교수 등 외부위원 25명과 조달청 내부위원 25명 등 총 50명으로 구성했다.

제7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은 후보자 176명을 대상으로 한국건축시공학회 등 2개 단체 전문가와 조달청 내부위원으로 구성된 ‘설계심의분과위원 선정위원회’를 통해 선정이 이뤄졌다. 무엇보다 이번 설계심의분과위원은 소속 기관장의 추천과 소속기관의 징계 이력 등을 제출받아 청렴성을 검증한 후 분과위원으로 선정했다.

새로 구성된 제7기 설계심의분과위원회는 오는 4월 입찰예정인 647억원 상당의 ‘국회스마트워크센터 및 프레스센터 건립공사’심의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총 5건 사업, 약 1조 5,00억원 규모의 설계 심의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조달청은 그동안 설계시공일괄 등 기술형입찰 대상공사 설계 심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심의위원 명단을 사전에 공개하고 심의과정과 결과도 인터넷을 통해 알렸다. 여기에 청렴옴부즈만 시민감사제, 심의위원 사후평가 등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왔다.

전재열(한국건설관리학회 회장) 공동선정위원장은 “새로 선정된 제7기 설계심의분과위원은 설계시공일괄 등 기술형입찰 대상공사 설계심의에서 조달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달청은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2조 2,000억원 상당의 설계심의를 수행한 바 있다. 조달청 시설공사 맞춤형서비스는 전문인력이 부족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설공사의 기획․설계․시공 및 사후관리 등을 조달청이 발주기관으로부터 위탁받아 대행하는 전문 서비스를 말한다.

다음은 제7기 조달청 기술자문위원회 설계심의분과위원 명부 (임기 : 2017년 3월 ∼ 12월)

◇ 건축계획 (7명)
▲경상대학교 강석진 ▲인하대학교 박진호 ▲성균관대학교 손세형 ▲홍익대학교 이성재 ▲서상락 ▲윤일주 ▲정현수(이상 조달청)

◇ 건축구조 (6명)
▲삼육대학교 류수현 ▲신한대학교 박현수 ▲광운대학교 양원직 ▲군산대학교 이영욱 ▲고려대학교 주영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한봉구

◇ 건축시공 (7명)
▲공주대학교 김봉주 ▲충북대학교 김옥규 ▲울산대학교 손기영 ▲영남대학교 형원길 ▲남서진 ▲박양호 ▲오덕기(이상 조달청)

◇ 기계설비 (7명)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성재용 ▲세종대학교 이민형 ▲김용환 ▲문수호 ▲배건호 ▲윤희경 ▲홍기수(이상 조달청)

◇ 전기설비 (7명)
▲울산대학교 김한실 ▲충북대학교 홍종필 ▲고기석 ▲권재령 ▲박영근 ▲이병철 ▲전현철(이상 조달청)

◇ 통신설비 (4명)
▲동국대학교 이동욱 ▲김공진 ▲김일수 ▲육창용(이상 조달청)

◇ 토목 (6명)
▲전북대학교 노화성 ▲서남대학교 이광준 ▲충남대학교 이민재 ▲이인호 ▲임동현 ▲임헌억(이상 조달청)

◇ 조경 (6명) 
▲동신대학교 국 찬 ▲전북대학교 명 현 ▲부산대학교 이성호 ▲김은라 ▲김익수 ▲이창호(이상 조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