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C, 이란 폐열회수발전기 주문형 쉘터 납품
HNC, 이란 폐열회수발전기 주문형 쉘터 납품
  • 김영민
  • 승인 2009.09.0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래바람 등 까다로운 플랜트 현장 고려한 패키지형

클린 쉘터 비즈니스(Claen Shelter Business) 본격화

클린룸 전문 업체 HNC(대표이사 임재영 www.hnceng.com)는 이란 HRSG SYSTEM(폐열 회수 발전기)플랜트 현장에 주문형 복합 Shelter를 12SET 납품했다고 7일 밝혔다.

HNC는 환경제어복합기능을 가진 주문형 Shelter를 이란의 ABADAN과 TEHRAN 두 지역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HRSG SHELTER는 모래바람과 높은 온습도 등 외부환경이 까다로운 플랜트 현장의 상황을 고려한 패키지형 환경제어 Shelter다.

HNC는 지난 4월 각종 감염에 노출돼 있는 소방 구급대원을 위한 소방서전용 구급대원 감염방지 시스템 Shelter의 개발에 이어, 환경에 따라 제어가 가능한 복합 Shelter를 선보여 클린 쉘터 비즈니스(Claen Shelter Business)를 본격화했다.

이번 HNC가 이란에 납품한 HRSG SHELTER는 단순 컨테이너 개념이 아닌 내부 온습도 조절 및 COOLING SYSTEM 포함은 물론, 강한 모래바람 및 우천시를 대비해 IP지수(방수지수)42정도의 밀폐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내부에 설치된 MCCB/UPS 등은 플랜트현장에 전기공급 및 전기 판넬의 보호막 역할을 한다.

또 패키지 형으로 어떠한 형태 및 형식으로든 변형이 가능하며 간단하게 운송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주문형 복합 HRSG SHELTER는 클린룸 환경 모듈형태(Clean booth)로 구현돼 수출이 가능하며, 동식물 배양시설 및 감염방지를 위한 특수공간 등에서 여러 개의 SHELTER를 연결해 공간을 창출 할 수 있다.

HNC 관계자는 "환경에 따라 주문 가능한 다기능 형식의 환경제어 시스템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HNC는 이에 대응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시도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주)HNC는 전자, 반도체, 식품, 제약 등 첨단산업 분야에 생산 최적 환경을 구축하는 클린룸 전문 시공 업체다. 나아가 디지털 계통 일관 생산 및 서비스 체계 구축을 목표로 산업사회 공헌과 고객의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한다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