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정보닷컴, 분양상담사 양성과정 1기 수료
분양정보닷컴, 분양상담사 양성과정 1기 수료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7.02.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분양정보닷컴 평생교육원서 열려…양성과정 2기 수강생 모집

   
 (주)분양정보닷컴 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한 ‘제1기 분양상담사 양성과정’ 수강생들이 4주(30시간)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가진 수료식에서 화이팅을 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김광오 (주)분양정보닷컴 대표이사.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주)분양정보닷컴이 주최하고 부동산 마케팅·개발·분양대행 기업인 (주)광영이 주관하는 분양상담사 양성과정 1기 수료식이 지난 23일 분양정보닷컴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광오 분양정보닷컴 대표(평생교육원 원장)를 비롯해 문승재 교수, 이재희 교수, 김학열 교수 등 강사진과 1기 분양상담사 양성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분양상담사 1기 교육과정은 분양 상담에 필요한 실무지식은 물론 정부의 부동산 정책, 분양 홍보 및 마케팅 등 생생한 현장 위주의 강의로 매주 화, 목요일(주 2회)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4주(30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 기존의 틀에 박힌 교육보다는 최고의 현직 분양전문가에 의한 실전사례와 현재 분양중인 모델하우스 탐방을 통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는 수강생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현재 분양업계에서 단기간에 100% 분양완판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주)광영의 김광오 대표(분양정보닷컴 평생교육원 원장)가 직접 강사로 나서 실전사례를 곁들인 분양상담스킬에 대해 직접 강의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수료식에서 김광오 원장은 “분양상담사 양성과정 1기 수료생으로써 분양상담 전문가로의 첫 발을 딛게 되는 여러분들이 역량을 더욱 키우고, 자기 관리에도 철저히 해 달라”며 “그렇게 할 때 경쟁력을 가질 수 있고, 계약으로 인정받는 실력 있는 분양상담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분양상담사 양성과정 1기 수강생들은 분양상담사로 취업을 희망하거나 전문적인 분양상담 관련 지식이 필요한 일반인 및 직장인, 현재 분양상담 업무를 하고 있는 분양상담사들로 구성됐다.

현재 분양상담사로 재직하며 이번 1기 과정에 참여했던 교육생 유기봉(40세, 남)씨는 “실전 현장에서 근무하시면서 느낀 부분들을 실제 사례를 들어 설명해 줘 현장감이 느껴졌다”며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분양상담사 업무 이해와 함께 실제 계약률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 이번 1기 양성과정을 통해 광영의 분양상담사로 취업에 성공한 김수영(29세, 남)씨는 “취업이 어려운 요즘 분양상담사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취업에 성공해 기쁘다”며 “교육을 듣고 앞으로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일해야 할지 마음속으로 다짐을 정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분양정보닷컴은 오는 4월 4일~4월 27일까지 4주(30시간)간 분양상담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제2기 수강생도 모집한다.

이경옥 기자 kolee@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