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 견본주택에 방문객 대거 몰려 ‘인기’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 견본주택에 방문객 대거 몰려 ‘인기’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2.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우건설, 이천 최대규모 오피스텔 568실 공급… 원룸부터 3룸까지 설계 차별화

 이천시 중심입지, SK하이닉스∙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배후수요 탄탄
분양가 최저 1억원대… 계약금 분납∙중도금 무이자로 비용부담 낮춰

▲ 양우건설이 이천시 최대규모의 오피스텔 568실을 공급하는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가 이천 중심입지, 대기업 배후수요, 원룸부터 3룸까지 설계 차별화 등 다양한 호재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사진은 견본주택에 몰린 방문객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양우건설이 경기도 이천 안흥동 일대에서 이천시 최대 규모로 선보인 오피스텔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이 지역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양우건설이 지난 17일 문을 연 견본주택은 주말 내내 방문객들의 발길이 줄을 이으면서 완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수요자들이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우선 이천시 내에서도 알짜 중심입지에 위치해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데다 단지 인근으로 대기업∙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천시에서 가장 큰 규모로 지어진다는 점도 투자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모델하우스 내부에 마련된 모형도 주변에는 도우미의 설명을 들으며 꼼꼼히 상품을 체크하는 사람이 눈에 띄었다. 상담석에도 입지, 금융조건 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사람들로 가득차 만석을 이뤘으며 단지가 원룸형과 2~3룸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보니 젊은부부부터 노년부부까지 폭넓은 수요층이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다.

유니트를 둘러보고 나온 방문객들은 한결 같이 호평을 쏟아냈다. 용인시 처인구에 거주하는 주부 한모(32세)씨는 “남편과 둘이 살 집을 찾고 있는데 최근 높아진 전셋값이 부담돼 방이 갖춰져 있는 오피스텔을 적극 고려하게 됐다”며 “남편 직장이 인근에 있어 출퇴근이 편한데다 수변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쾌적하다는 점도 특히 마음에 든다”고 전했다.

또한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은 원룸형부터 2~3룸형태의 다양한 주거 공간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용 24~25㎡는 스튜디오타입의 원룸형태임에도 드레스룸 또는 파우더룸이 적용돼 수납기능을 강화했으며 2룸 구조의 전용 34㎡의 경우 ㄷ자형 주방설계로 주부들의 동선을 최소화 했다. 전용 46㎡은 가변형벽체가 무상으로 적용돼 2룸 혹은 3룸으로 수요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3룸 구조인 전용 54㎡은 거실 수납공간 및 침실 화장대 설치로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거실의 2면창 설계를 통해 조망 및 통풍성이 우수하다.

단지는 이천시 중심지역 인근에 위치해 교통․편의․업무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우선 성남과 여주를 연결하는 복선전철 경강선 이천역을 이용해 판교역까지 30분대, 판교에서 신분당선 환승을 통해 강남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도 2017년 개통할 예정에 있어 차량을 통해 분당 및 강남권 접근성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에 풍부한 수변녹지공간을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산책로와 운동시설이 조성된 약 2만4,000㎡ 규모의 안흥지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안흥지와 연계돼 있는 이천온천공원과 단지 인근 중리천 수변산책로를 통해 가벼운 운동 및 산책을 즐기기 좋다.

이와함께 단지 인근으로 1만3,000여명이 근무하는 SK하이닉스 공장을 비롯해 하이디스테크놀리지, 현대엘리베이터, 신세계푸드, OB맥주공장, 신세계 등 21개 업체 2만 여명에 달하는 대기업 종사자들이 근무 중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중소기업 및 산업단지 종사자들까지 합치면 2만2,700여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된다.

분양 관계자는 “화창한 날씨 속 나들이 겸 견본주택을 대거 방문, 이천시에서 대규모로 선보이는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았던 것 같다”며 “모델하우스를 찾은 수요자들의 상당수가 입지여건 및 평면에 대한 만족도도 상당히 높았던 만큼 꾸준히 계약 순항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천 양우내안애 클래스568’은 계약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분양가의 10%에 달하는 계약금을 2회 분납(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으로 납부 가능하도록 했으며, 중도금(60%)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 나머지 잔금 30%는 입주 지정일에 내면 되는 것으로 계약자들의 비용부담을 대폭 낮췄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9층, 1개동 전용면적 24~54㎡ 총 568실 규모로 지상 1층 상업시설을 제외하고, 지하 5층~지상 4층까지 주차장이며, 오피스텔은 지상 5층~29층에 자리잡고 있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24㎡ 100실 ▲25㎡A 50실 ▲25㎡B 180실 ▲34㎡A 132실 ▲34㎡B 48실 ▲46㎡ 8실 ▲54㎡ 50실 등으로 원룸부터 3룸까지 다양한 평면을 갖췄으며 오는 2020년 1월 입주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