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부산 명지 화전지구 우방아이유쉘' 20일 청약접수 개시서부산권 미래가치 선점… ‘5년 공공임대아파트’ 선보여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2.17  15:1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부산 명지 화전지구 우방아이유쉘 조감도.

서부산권 개발 지역을 중심으로 부산 분양시장에 훈풍이 부는 가운데 '부산 명지 화전지구 우방 아이유쉘'이 공급돼 주목받고 있다. 이는 명지 화전지구 최초 5년 공공임대 아파트로, 지난 10일 오픈현장에 많은 인파가 몰려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업계에서는 "서부산 글로벌시티 마스터플랜이 본격 추진되면서 강서구와 사상구 등을 중심으로 부산의 미래가치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어 이 일대 분양시장이 지금 화두다. 특히 금리인상이나 전세난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5년 공공임대아파트가 공급돼 실수요자와 투자자까지 나서고 있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내방객들은 최근 많이 공급된 10년 공공임대와 달리 분양전환시 분양가 산정에 있어서 시세차익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특히 전세형 임대주택이어서 분양조건을 상세히 물어보는 고객들이 많았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1,515세대 브랜드 대단지로 다양한 테마파크와 공원형 단지설계는 내방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입주민카페, 어린이집, 시니어룸 등 입주민들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끌었다.

또 전용 59㎡ 단일평형에 소형을 대형처럼 누릴 수 있도록 4Bay 혁신설계(일부)를 적용하고, 전세대에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시공해 주부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한 내방객은 "우방 아이유쉘 브랜드를 익히 알고 있는데, 임대아파트를 짓는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간다"며, "당장 목돈 없이도 내집을 마련할 수 있고, 공간설계가 효율적으로 잘 되어 있어 좋다. 명지국제신도시와 에코델타시티가 가깝고,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빨라 생활환경도 편리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업지에서는 명지IC, 국도2호선을 이용해 부산, 창원, 김해 등 인근 도시가 빠르게 연결된다. 김해신공항 확장개발과 사상~명지~가덕간 경전철 개통(예정) 등 교통망도 크게 확대된다. 녹명초가 600m거리, 녹산중이 1km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인근에 국회도서관 분관과 이마트트레이더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 명지 화전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5년 공공임대방식으로 취득세, 재산세 등 보유세 부담이 없다. 최근 많이 공급된 10년 공공임대와 달리, 임대인과 임차인 협의시 2년 6개월이면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분양전환시 임차인에게 우선 분양권이 부여되며, 자격요건 충족시 양도세 부담이 없어 세금부담에서 자유롭다. 10년 공공임대는 분양전환시 감정평가금액 이하로 분양가가 산정되는 반면, 5년 공공임대의 분양가는 건설원가와 감정평가금액을 산출·평균한 금액으로 산정된다. 이에 따라 임차인은 시세차익 실현이 가능하다.

특히 '부산 명지 화전지구 우방 아이유쉘'은 1억 2350만원(59A타입 기준)의 임대보증금을 납입하면 매월 임대료를 내지 않는 파격적인 조건의 올 전세형 임대주택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1차 계약금 600만원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물론 발코니 무상확장의 혜택까지 제공돼 실수요자들에게 내 집 마련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우방 아이유쉘은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아파트브랜드 부문에서 2014년부터 2017년 올해까지 4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M그룹은 (주)우방을 비롯해 동아건설산업(주) 등 건설부문에만 8개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대한해운(주), (주)티케이케미칼, (주)벡셀, (주)남선알미늄 등 제조 및 서비스 부문 등 20여개 계열사를 둔 중견그룹이다. 최근 4년간 1만 5천여세대 분양을 성공리에 마무리하는 등 40년 건설명가의 명성을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우방 관계자는 "명지 화전지구에서 처음 선보이는 5년 공공임대아파트로 많은 내방객들이 내 집 마련 신청서를 접수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임대아파트를 새롭게 제안하는 만큼 환금성 높은 소형평형 구성과 대단지 프리미엄으로 지역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에서는 오는 18~19일 양일간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55인치 LED TV, 전동보드 등 경품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계약고객을 대상으로 올 뉴 모닝 자동차와 65인치 대형 LED TV,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준비하고 있다.

청약신청은 특별공급 20일, 1순위 21일, 2순위 22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28일 당첨자발표에 이어 3월 6~8일까지 계약이 이어진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브랜드 선호도 1위 GS건설, 가재울뉴타운 대단지 ‘DMC에코자이’ 분양
2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예비당첨자 계약 21일 진행
3
日 ‘규슈의 강자’ 티웨이 항공 “후쿠오카 한번 가볼텐가!”
4
국토부 “서민생활안정 지원 확대 및 국민안전 강화”
5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제2영동·KTX서원주역(예정) 교통호재 누려 ‘관심’
6
무더위·미세먼지 걱정 없는 ‘숲세권 단지’ 인기
7
국토부, 건설기계 수급조절 2년 연장···덤프트럭·콘크리트믹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