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업계
오티스, 목적층 선행등록 시스템 업그레이드 출시새로운 성능.디자인 등 ‘컴파스플러스’ 새롭게 선보여
하종숙 기자  |  hjs@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2.16  15:10: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모든 엘리베이터 교체공사 시작 전 이용 가능… 효율 크게 제고
조익서 사장 “고객 편의 제고 등 최적의 솔루션 제공… 효율화 앞장”

   
▲ 오티스 엘리베이터가 새롭게 출시한 컴파스플러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오티스 엘리베이터(이하 오티스)가 엘리베이터 교체공사 프로젝트 시작 전 혹은 도중에 설치할 수 있는 컴파스플러스(CompassPlus™) 목적층 선행등록 시스템을 출시, 고객편의 제고는 물론 엘리베이터 운행 효율화에 일익을 담당하게 됐다.

오티스는 이번 업그레이드, 새롭게 선보인 컴파스플러스 시스템은 승객 수송능력 향상은 물론 통합된 보안 기능, 사용자 맞춤형 컨템포러리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엘리베이터 교체공사의 모든 단계에서 설치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혁신적인 사용자 맞춤형 기술을 통해 오티스 브랜드가 아닌 다양한 엘리베이터 모델에도 적용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성능 개선 측면에서는 기존의 시스템보다 최대 50% 더 빨리 승객들을 목적층으로 이동시킬 수 있고, 건물 보안 시스템과도 원활하게 연동돼 각 층별 접근성을 높였다.

오티스 관계자는 “건물주와 관리인들이 엘리베이터 교체공사가 끝나기 전에 오티스 컴파스플러스 시스템의 스마트함과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며 시스템의 우수성을 자랑했다.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를 포함한 승강기 제품 관련 세계 최대의 제조 및 유지관리 전문기업으로, UTC(United Technologies Corp.)의 자회사이다.

오티스의 컴파스플러스 목적층 선행등록 시스템은 지금까지 55개 국 250개 여 곳의 도시에 설치,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오티스 조익서 사장은 “오티스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목적층 할당 솔루션을 공급, 전세계 주요도시에서 업그레이드된 컴파스플러스 시스템을 교체공사 프로젝트의 첫 단계에 설치해 승객들이 직관적인 새로운 디자인에 더 빨리 적응하고 있다”며 “컴파스플러스는 향상된 엘리베이터 성능으로 인해 승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고 강조했다.

터치스크린과 터치패드도 한층 더 세련되고 직관적인 시스템을 담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새로워졌다. 새로운 컬러와 표시기(fixture) 옵션을 담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고객 니즈와 빌딩 디자인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목적층이 근접한 승객을 그룹으로 묶어 같은 엘리베이터를 배정해주는 ‘스마트그루핑(SmartGrouping™)’ 기술로 엘리베이터 정차 횟수를 최소화하고 승객이 가장 빨리 목적층에 도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와함께 중복 정차를 최소화하고 엘리베이터 미 운행시에는 절전 모드로 전환, 에너지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오티스는 오티스 플랜플러스(OtisPlan+) 시뮬레이션을 통해 빌딩 운영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시나리오까지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컴파스플러스는 빌딩 보안 시스템의 글로벌 리딩 기업이자 오티스의 자매회사인 첩(Chubb), 르넬(Lenel), 에드워즈(Edwards)의 보안 시스템과도 연동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자격 증명에 따라 세입자 및 방문객들의 층별 접근권한을 제한할 수 있어 보안 강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

 

하종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한화건설,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오픈 첫날 평일에도 5천여명 몰려 ‘인기’
2
새 아파트 부담 없이 내 집 마련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3
[인사] 국토교통부
4
130만 건설기능인의 축제 '제25회 건설기능경기대회' 성료
5
수도권 서부, 교통호재 기대… 10월 신규분양 ‘봇물’
6
건설산업이 늙고 있다···청년층 유입 위한 정책적 지원 필요
7
김현미 장관, 광주 1913송정역시장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