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로 영종도 ‘수익형 부동산’ 화색…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 상가·오피스텔 매매예약중
개발호재로 영종도 ‘수익형 부동산’ 화색…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 상가·오피스텔 매매예약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2.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굿몰, 상업시설 900여개.오피스텔 168실 등 4개동 3월 공식분양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 1단계’․‘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올 완공예정
영종도 각종 개발호재 안고 글로벌 비즈니스 몰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 관심집중

▲ 인천 영종도가 각종 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부동산시장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굿몰이 내달 공식분양을 앞두고 매매예약제를 실시중인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은 ‘미단시티 굿몰’ 모형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최근 개발호재가 가시화 되면서 움추리고 있던 인천 영종도 일대 ‘수익형 부동산’에 화색이 돌고 있다.

이들 지역은 한마디로 개발호재에 울고 웃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이들 지역은 그 동안 저평가가 돼있어 어느 정도의 시세차익까지도 가능한 지역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대형 개발호재는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인구 유입과 부동산 가격상승 등 부가적인 효과도 함께 가져온다.

영종도는 각종 개발계획의 본격적인 공사 진행과 개장을 앞두면서 영종도 일대 부동산 가치가 재조명 받고 있다. 실제로 교통 인프라가 확충돼 도시 접근성이 향상되거나 정주여건 개선이 예고되면서 영종도 부동산에 대한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영종도는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각종 개발이 중지됐지만 최근 개발 바람이 다시 불고 있다. 영종도 일대는 복합리조트인 파라다이스 시티(1단계 2017년 개관, 2단계 2020년 완공 예정),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2017년 하반기 완공) 등 굵직한 개발계획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면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BMW 드라이빙센터, 대한항공 운항훈련센터), 대규모 반도체 공장인 스태츠칩팩코리아 제2공장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의 설립 및 유치가 확정,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여기에 지난해 3월 공항철도 영종역 개통으로 주거 인프라가 갖춰지고 다양한 개발계획들의 성과가 보이기 시작하자 영종도 주택시장이 살아났다는 청신호가 감지되고 있다.

각종 개발호재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영종도 부동산 시장에 핵으로 공급이 임박한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이 화제다.

(주)굿몰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북동에 수익형 부동산의 신 트렌드 글로벌 비즈니스몰인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을 오는 3월 공식 분양을 앞두고 매매예약제를 실시 중이다.

굿몰의 입지는 미단시티의 서북단에 위치, 연면적 약 10만2,671㎡에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4개동으로 지어지며 상업시설 약 900여개, 오피스텔 168실로 구성돼 있는 영종도의 랜드마크 글로벌 비즈니스 복합몰이다.

굿몰은 ‘미래의 관광 및 쇼핑중심의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간다’는 비전 아래 한 곳에서 쇼핑과 의료서비스는 물론 휴식 및 주거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공항이 인접해 외국인 바이어와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이 뛰어나 상담, 회의 등 무역창구로써 뛰어난 입지를 갖췄다. 수출업체들의 전시상담판매 부스를 부분별로 집중해 설치함으로써 외국바이어와 국내 수출업체가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며 외국 관광객을 포함한 고객들이 신제품과 다양한 제품을 업체별로 비교 가능하게 해 제조업체에서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제조사가 자사제품을 국·내외에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입주 회사들의 각종설명회․발표회 기타 회의를 위해 3동의 대회의실(전용 723㎡), 소회의실(각층마다 50㎡규모)이 무상 제공되며, 수출업무와 관련해 법률․무역․세무․통역․운송 등 서비스도 최소한의 경비로 지원할 예정에 있어 큰 혜택이 부여된다. 이같은 대규모 수출업체의 유치와 지원은 개별회사 차원에서는 그 유례를 찾을 수 없는 획기적인 시도로 찬사를 받고 있다.

이와함께 굿몰은 각종 이벤트, 특히 한류스타 초청 행사 및 패션쇼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관광객 유치와 영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각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4개동 중 2동의 경우는 생활편의지원시설의 주요한 위치에 있는 점포들을 주요 브랜드 세입자에게 먼저 임대한 후에 시행사가 보유하거나 분양함으로써 무분별한 MD를 예방하고 상가에 입점한 업체는 입점과 동시에 독점과 같은 개념의 영업효과를 누릴 뿐만 아니라 임차인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궁극적으로 수분양자의 자산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토록 했다.

굿몰은 국내에 처음으로 의료, 쇼핑, 문화, 주거 등 초대형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키테넌트(핵심점포) 확보가 유리함은 물론 편리한 교통여건, 백화점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가격경쟁력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굿몰 김영도 총괄본부장은 “미단시티에 건설될 굿몰은 쇼핑, 메디컬센터, 면세점, 체류형숙박시설, 한류관련 이벤트 등 모두를 누릴 수 있는 초대형 복합 쇼핑타운”이라며 “앞으로 굿몰은 내외국인 모두 쇼핑 뿐만아니라 놀고,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자리․경제 등 지역사회 공헌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홍보갤러리는 인천 중구 운북동에 마련됐으며 현재 사전매매예약제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