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높은 평택에 투자자 몰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순풍
미래가치 높은 평택에 투자자 몰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순풍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2.1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서발 고속철도 SRT 평택지제역 개통… 강남접근성 대폭 향상

   
▲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석경투시도.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로 평택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평택시의 부동산 거래 건수는 2012년 6,441건에 불과했지만 2013년 8,535건, 2014년 8,497건, 2015년 1만1,936건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를 비롯해 LG전자 평택산업단지, 브레인시티, 미군기지 이전 등 풍부한 개발호재가 하나 둘씩 윤곽을 잡아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이곳 고덕 국제 신도시에는 다양한 산업체들이 들어서며 계획 인구가 14만 명에 달하는 대형 개발지역이다. 고덕신도시 첫 단계는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설비로 올 상반기 본격 가동을 앞두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함께 오는 2019년까지 시청 등 국가행정기관 이전을 통해 행정타운이 개발되고 동시에 20년까지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 기존 신도시들과는 차별화된 국제 신도시가 건설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수서발 고속철도(SRT)도 운행을 시작해 서울 강남권 수서역까지 약 20분 대에 도달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이 한층 우수해졌다는 평까지 더해져 평택시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평택시에서 분양하고 있는 단지 역시 평택시의 인기를 입증하듯 많은 분양물량이 속속 소진되고 있다. 효성이 분양 중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분양 물량 중 전용면적 59㎡ 주택형은 이미 마감됐으며 나머지 주택형도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다양한 미래가치로 투자자가 몰리는 데 비해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는데다 중도금 무이자 등의 혜택까지 주어져 많은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소사2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30층, 총 28개동, 3,240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들어서는 소사지구는 평택의 신흥주거벨트로 불리며, 인근에 2019년 개점 예정인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리기에 손색이 없다.

여기에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2019년 개교예정)와 유치원이 개교할 예정이며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문화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는 3,000가구가 넘는 메머드급 단지에 걸맞은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하였다. 주택형별로 4Bay 설계를 비롯해 팬트리, 드레스룸, 3면 발코니 등의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 면적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공간 활용도를 대폭 높인 특화 평면은 소비자들의 반응이 특히 좋다.

평택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자랑할 만하다. 게스트하우스 5개실을 비롯해 대규모 스파, 실내 체육관, 캠핑장, 순환산책로, 대규모 실내체육관 등 타 단지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특화 커뮤니티시설이 대거 도입된다.

메머드급 규모의 단지에 명품 설계를 도입하였음에도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 원 후반대로 합리적이다. (주)효성이 5년 전 소사벌 택지지구에 분양한 ‘효성 백년가약’ 단지가 3.3㎡당 분양가가 890~900만원 선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소비자들은 비슷한 가격으로 새 아파트를 살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셈이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최근 중도금 집단 대출 은행을 찾지 못한 신규 분양 현장이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1회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부담을 줄인 점도 눈에 띈다. 입주는 2019년 6월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