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설계 갖춘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 15일 청약접수
혁신설계 갖춘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 15일 청약접수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2.1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베이·주방 펜트리·다락방 등 혁신설계 선보여 ‘눈길’

   
▲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 조감도.

최근 분양시장에서 공간 특화설계로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하는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중소형 평형이면서도 가성비 높은 차별화된 설계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고잡고 있는 것.

우선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설계는 바로 4베이다. 여기서 베이(Bay)란 전면 발코니를 기준으로 기둥과 기둥 사이의 한 구획을 뜻한다. 따라서 전면 발코니에 접한 거실이나 방의 숫자를 나타내 주기도 하는데 이 공간이 늘어날수록 장점이 많다.

모든 방과 거실에 햇볕이 잘 들어오고 환기와 통풍에도 유리하다. 요즘과 같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실내를 유지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냉·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전면과 맞붙은 베란다가 길어지면서 확장 시 추가로 주어지는 서비스 공간이 많아진다. 실사용 면적이 넓어짐에 따라 거주 공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3베이 등 다른 타입보다 집이 더 넓어지는 효과도 있다.

수납공간 역시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다. 중소형 평면이라도 알파룸, 펜트리, 빌트인 등을 적용해 버리는 공간없이 내부 설계를 알차게 구성해 실사용 면적 증가는 물론 공간활용성이 높다. 이외에도 복층형설계를 도입할 경우,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수요자들의 주거로망까지 채워줄 수 있어 경쟁력 확보에 유리하다.

제주도 전문 분양사위메이드 관계자는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수요자 중심의 제품으로 강화되고 있다"며 "특히 특화평면이 도입된 아파트가 지역 내에서 보기 드물다면 희소성으로 투자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넓은 공간 활용으로 눈길을 끄는 곳은 한국토지신탁이 지난 10일 공급한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이다. 이는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의 1차로, 지난 8일 공급된 2차의 후속 단지이다. 2차는 청약결과 최고 14대 1, 평균 6.5대 1의 성공적인 청약률을 기록했다.

선호도 높은 전용 80·81㎡로 구성되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를 통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56세대로 구성된다.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는 4베이 평면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 제공으로 사전문의가 꾸준하다. 특히, 기준층(1~3층)에는 펜트리창고, 최상층(4층)에는 다락방이 제공된다.

주방에 아일랜드 작업대를 제공하면서 'ㄷ'자 주방으로 가사동선을 효율화했고, 뒷선반 설치, 후라이팬 수납장 등 편의를 더했다. 또한, 이동형 선반설치로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신발장, 퀵선반 설치 및 신발장 하부를 띄워 현관에서 조차 편리함을 강조했다.

단지 주변은 기존 자연녹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충분한 조경을 확보하고 사계절을 고려한 수목을 식재할 예정이다. 또한, 대지 레벨차를 이용한 동간거리 개방감을 확보하는 등 쾌적한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제주시 동부 최대 주거밀집지역인 삼화지구와는 불과 약 1km에 위치하며 그 일대의 편리한 생활인프라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남쪽에는 한라산이 위치해 한라산 조망권(일부세대)이 가능하고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교통여건도 제주도 순환도로인 1132도로와 인접하여 제주 외곽으로 접근성이 양호하며 연삼로를 통한 제주 시내권 이동도 편리하다. 제주공항 및 여객터미널까지 광역교통 접근성도 우수하고, 단지 1분 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업계 1위의 종합부동산 금융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사업의 안정성도 더했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제주 삼화코아루 헤리티지 1차의 공급일정은 오는 15일 청약접수, 16일 당첨자 발표, 17일이 계약이다. 청약은 견본주택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