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추출물 검증 안전…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인기
원료추출물 검증 안전…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인기
  • 우호식 기자
  • 승인 2017.02.11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시장 탄력 받고 성장세...이너뷰티용 제품 등 선보여

 
▲ 사진=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국토일보 우호식 기자]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성장하면서 덩달아 이너뷰티(INNER BEAUTY) 시장도 탄력을 받고 있다. 건강식품처럼 섭취해 건강과 피부에 대한 2중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때문이다.
 
국내 시판되는 이너뷰티 상품군 중 대표적인 먹는 보충제들은 매년 13~15% 성장이 예상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에 있어서는 신뢰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구매자의 61%는 사전 제품정보를 꼼꼼히 따지고 원료의 안전성과 기능성이 정확한지 구매 전 옥석을 가린다.”라며 제품 검증을 강조했다.
 
원료에 대한 안전성과 기능성이 중요하게 부각되는 이유는 무분별한 정보로 불량제품에 따른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솔루션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에서는 안전한 원료 추출물로 제품들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순수 녹차 정제메타그린’… 청정 제주 유기농 녹차 잎에서 추출
 
최근 출시돼 화제가 되고 있는 '메타그린'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건강기능식품이다.
 
메타그린의 주원료는 청정 제주 유기농 녹차 잎이며 부원료는 제주 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성분 과 구아바 잎이 함유돼 있다. 특히 '카테킨조성물'은 아모레퍼시픽이 40여 년간 녹차를 연구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특허 녹차다.
 
메타크린은 한국인의 식습관에 따른 고열량, 고지방, 고탄수화물, 고당류 등의 음식섭취로 인해 늘어나는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며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불규칙한 생활습관(수면부족, 잦은 회식, 일상 속 불안감 등)으로 인해 대사활동이 원활하지 못한 수험생, 직장인 등이 선호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20~30대 여성과 건강한 생활을 원하는 30~40대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제품이다.  휴대용 타입이라 보관이 좋고 1일 1회 3정씩 식사 전후 섭취하기 때문에 간편하다.
 
현대인의 '=피로' '리버프라임'은 밀크씨슬 추출물
 
현대인은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피로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간의 관리는 절대적이다.
 
간 건강기능에 도움을 주는 원료 중 국화과 식품 밀크씨슬 추출물은 실리마린 성분과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이 시너지를 내며 지친 간의 활력을 채워준다. 이런 밀크씨슬 추출물이 함유된 '리버프라임'은 아모레퍼시픽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이중 케어 토탈솔루션 제품이다.
 
리버프라임은 밀크씨슬 추출물뿐 만 아니라 키토올리고당분말, 진피추출물분말 등을 부원료도 포함하고 있어 건강 관리와  에너지 대사가 중요한 현대인에게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국내 최초 앰플형 슬리밍 제품 '슬리머디엑스'…추출 원료 장영실상 수상
 
이너뷰티 중에서도 슬리밍 제품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초 앰플형 슬리밍 제품인 슬리머디엑스(슬리머DX)’가 출시됐다. '밭에서 나는 소고기'로 불리는 최고의 작물인 콩은 쓰임새가 무궁무진해 요리재료를 넘어 이너뷰티 제품의 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슬리머디엑스는 APIC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복부지방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슬리머디엑스 앰플 하나에는 청정제주 발효녹차 추출물 10잔 분량과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
 
하루 1, 1앰플 씩 섭취하기 때문에 간편하고 다이어트를 계획하지만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되는 제품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APIC 대두배아열수추출 복합물 원료를 독자 개발해 지난 2009년 식품분야 최초 과학기술처 장관이 주는 장영실상을 수상해 뛰어난 기술력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