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최고 청약경쟁률 단지… SK건설 '도룡 SK VIEW'
대전 최고 청약경쟁률 단지… SK건설 '도룡 SK VIEW'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2.1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최고 청약경쟁률 경신… 수천만원대 웃돈 형성

   
▲ 도룡 SK VIEW 조감도.

대전 최고 청약 경쟁률을 경신하며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킨 SK건설의 '도룡 SK VIEW'가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K건설은 지난 11월 대전 도룡동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인 '도룡 SK VIEW' 공급당시 1순위 청약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143가구 모집에 총 1만 1275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경쟁률 75.85대 1로 전 타입 마감됐다. 대전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운 이 단지는 현재 프리미엄이 형성돼 지역 수요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 같은 도룡 SK VIEW의 인기는 지역 내 오랜만에 공급된 1군 건설사의 아파트라는 점과 SK건설이 재건축 사업에 있어 우수하다는 점, 그리고 다양한 혁신 설계가 주효했다는 평이다.

도룡동은 약 8년간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곳으로 오랜만에 공급된 신규 브랜드 단지 공급 소식에 견본주택을 오픈하기 전부터 지역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또한 침실 붙박이장, 세대 내 현관중문, 주방의 고급 엔지니어드스톤 상판 등 도룡동에서 볼 수 없었던 상품설계를 선보이며 명품 재건축 단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신규 아파트의 공급이 끊겨 재건축이 필요한도룡동에 대형 건설사의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도룡동은 물론 대전 수요 전체의 관심을 집중시켰고 분양 성적 역시 우수했다"며 "특히 서울 대치동을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 등에서 재건축 아파트 등 랜드마크 단지를 성공적으로 공급하며 풍부한 재건축 사업 경험과 높은 신뢰도를 쌓은 SK건설의 브랜드가치가 대덕연구단지가 위치한 도룡동 내 전문직 및 연구직 수요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SK건설은 최근에 공급한 재건축 및 대단지 아파트 공급에서 높은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대치국제아파트를 재건축해 공급한 '대치 SK VIEW'를 2015년 8월 공급 당시 연내 서울 최고 청약경쟁률로 1순위에 마감시켰고, 300.32대 1로 1순위 마감시킨 부산 대연7구역 재건축 '대연 SK뷰힐스' 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또한 3,971가구 규모의 '인천 SK 스카이뷰'와 3,498가구 규모 '수원 SK 스카이뷰' 등 미니신도시급 초대형 단지를 공급하며 주택시장 내 브랜드 가치를 공고히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