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2017년 환경산업 육성정책 설명회 순회 개최
환경산업기술원, 2017년 환경산업 육성정책 설명회 순회 개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7.02.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자, 수출, 인증 등 담당자와 1대1 맞춤형 상담 진행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산업체, 지자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환경산업 육성정책과 중소기업 지원시책, 분야별 주요 지원 사업의 추진방향 등을 알리기 위해 이달 7일 수도권을 시작으로 15일까지 ‘2017년 환경산업 육성정책 설명회’를 권역별로 진행한다.

기술원에 따르면 수도권 설명회는 오늘(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며, 영남권은 10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 호남권은 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설명회는 환경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구체적인 지원 사업이 소개되며 올해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환경기업이 갖게 될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정책세션에서는 환경부의 올해 주요 환경정책과 환경산업 육성계획 등 정부의 환경기업 지원정책을 자세히 소개한다.

사업세션에서는 역대 최대 지원규모의 환경기업 대상 융자사업,  유해화학물질 대채 물질 연구개발 등 새롭게 추진하는 연구개발(R&D) 사업, 우수 환경기업 해외진출 지원사업, 지난 1월부터 시행된 통합 환경인증제도 등을 소개한다.

 특히 오는 6월 개소를 앞두고 있는 ‘환경산업연구단지’를 소개하고, 입주 자격요건, 입주혜택, 일정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설명회에 함께 참여한 중소기업청은 올해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코트라는 해외사업 수주 방안, 해외진출 지원 사업 등을  각각 소개한다. 

 한편, 7일 진행되는 수도권 설명회에서는 융자, 인증, 수출 등 지원 사업별로 상담부스를 별도로 설치하여, 환경기업이 원하는 사업담당 전문가와 1대1로 상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조명현 기술원 환경산업지원단장은 “환경정책방향 공유와 정보 교환의 장인 이번 설명회가 국내 환경기업의 성공을 위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 안내자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