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18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접수 개시
신안군, 2018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접수 개시
  • 신안=김형환 기자
  • 승인 2017.02.02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량분야 10개, 원예·식품분야 17개, 축산분야 9개 등 총 71개 사업 대상

[국토일보 김형환 기자] 전남 신안군이 지역 내 농업인들의 소득 창출 등 경제활성화를 위한 농림축산식품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신안군은 오는 24일까지 내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내년에 정부 지원을 받아 농림축산식품사업을 하고자 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대상 사업은 ▲식량분야 10개 ▲원예·식품분야 17개 ▲임업 및 산촌분야 8개 ▲농촌 개발분야 24개 ▲축산분야 9개 ▲지특회계분야 3개 등 6개 분야 총 71개 사업이다.

사업 신청을 희밍하는 농업인은 각 읍면사무소에서 사업 신청서를 교부받아 경영실태를 알 수 있는 경영장부나 경영일지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읍면에 신청이 어려운 농업인은 신안군청 친환경농업과, 환경녹지과, 군 농업기술센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신안군은 무자격자, 중복지원신청자, 지침에 맞지 않은 사업계획신청으로 선정 과정에서 행정 불신을 야기하는 사례가 없도록 신청단계부터 상담과 안내에 필요한 주의사항 및 지침시달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번에 신청된 사업은 공무원·유관기관 합동으로 현지 확인 후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 심의회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 내년부터 시행된다.

신안군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업 신청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