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시세 이끄는 대단지·브랜드 아파트 ‘관심집중’
지역시세 이끄는 대단지·브랜드 아파트 ‘관심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2.0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암10구역 재개발 '백련산 SK뷰 아이파크' 기대감 높아

   
▲ 백련산 SK뷰 아이파크 조감도.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의 조건으로 대단지와 브랜드 아파트가 꼽히고 있다.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을 뿐 아니라 탄탄한 재무능력과 뛰어난 기술력, 사업의 안정성 등으로 신뢰도가 높은 편이다. 게다가 대단지로 형성되는 경우 소규모 단지 아파트에 비해 주변으로 교통망이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우선적으로 확충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단지 내 조경이나 커뮤니티 시설에도 상당한 공을 들이기 때문에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이유로 입주 후 주변 아파트들을 시세를 리딩하며, 경기가 불황일 때에도 비교적 안정적인 가격을 형성하는 편이다.

분양 및 매매시장에서도 인기다. 지난해 분양된 서울지역 아파트 중에서 청약경쟁률 1위~10위까지 모두가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였다. 또, 거래 시에도 비슷한 입지임에도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지 아닌지에 따라 가격차이를 보이기도 한다.

부동산 관계자는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의 경우 대부분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인 경우가 많다"며 "이런 아파트들은 단지 내에서도 갈아타기가 활발한 편이며, 입주민들 역시 자부심을 가진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응암동일대 재개발 재건축 단지 중 핵심입지로 꼽히는 응암10구역에 SK건설과 현대산업개발이 손을 잡고 '백련산 SK뷰 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월 분양예정인 응암10구역을 재개발한 아파트 '백련산 SK뷰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체 1,305가구로 지어지며, 이 중 4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일반 분양가구의 전용면적은 59~100㎡이며, 그 중 중소형 평형 비중이 93% 이상이다.

특히, 지난해 분양한 '백련산파크뷰자이'의 경우 언덕 위에 아파트가 위치하고 있는 데에 반해, '백련산 SK뷰 아이파크'는 응암대로에 접한 평지에 가까운 입지로 희소가치가 높다. 교통·교육·자연·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핵심입지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편리한 교통으로 서울 도심까지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6호선 응암역 및 새절역을 도보로 이용가능하고, 3호선 녹번역도 인근에 있다.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통일로, 응암대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여의도·광화문·상암DMC 등 중심지역 접근성이 좋아 배후주거지로서의 가치도 높다.

교육여건도 탁월하다. 단지 가까이 은명초, 영락중 있고, 사립형 충암초·중·고, 명지초·중·고 등이 인접해 있다. 여기에 수영장 시설이 있는 은평청소년수련관도 인근에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앞에 불광천이 있고, 단지 뒤로 백련산이 가까이 있어 운동, 산책, 여가 등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NC백화점, 신응암시장, 대림시장이 있고, 서부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