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입주 러쉬,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분양 마감 초읽기
기업 입주 러쉬,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분양 마감 초읽기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2.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주근접 아파트 배후수요 풍부… 신규 오픈 84B타입 모델하우스 ‘눈길’

서산, 신흥주거지 부상… 산단 등 지역발전 힘입어 명품주거단지 기대
총 943가구 대단지… 59㎡ 및 84㎡A 분양마감.일부 잔여세대 막바지 분양 한창

▲ 양우건설이 공급하는 총 943가구 대단지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이 직주근접 아파트로 인기를 모으며 59㎡ 및 84㎡A 분양마감에 이어 일부 잔여세대 막바지 분양이 한창이다.<사진은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직주근접’을 갖춘 아파트들에 대한 선호 경향이 뚜렷하다.

직주근접 아파트는 직장과 집의 거리와 통근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여가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의 확산으로 퇴근 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자기개발 및 취미생활에 몰두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도 한 몫 했다.

이처럼 수요가 충분하다 보니 직주근접 아파트가 위치한 지역은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도 잘 갖춰져 주거여건이 우수하다. 이에 투자자들도 산단 종사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뛰어난 직주근접 아파트를 겨냥하고 있다.

최근 산업단지를 비롯해 기업 입주가 이어지고 있는 지역 중에서는 충남 서산시가 눈에 띈다. 지난해 20곳의 기업 유치를 목표로 충남 서산시에는 두 배가 넘는 42곳의 공단이 입주했다. 기업 입주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해선복선전철을 비롯해 대산석유단지 확장공사와 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 등 지역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유입 인구도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이 크고 작은 기업들이 몰려드는 충남 서산시의 1인당 소득은 구매력 기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인 약 5,000만원에 달한다. 지난 4년간 3,0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자족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서산시는 화학 등 산업클러스터를 바탕으로 신흥주거지로 부상했다.

가파른 지역 발전 양상에 주거시설 수급 균형도 점차 안정세를 띠면서 서산시는 준공 후 미분양이 거의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충남 서산시에서는 양우건설이 충청남도 서산시 읍내동에 선보인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이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서산 최초의 특급호텔 ‘M-Stay호텔 서산’이 사업지 인근에서 조성 중인 이 아파트는 인근 직장 밀집지역과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출퇴근이 편리하며 접근성이 우수하다. 실제 대산산업단지, 서산테크노밸리, 서산일반산업단지로 향하는 관문에 자리했다.

단지는 총 943가구로 지상 19층~23층 15개동 규모, 전용면적 59㎡ 278가구, 72㎡ 326가구, 84A㎡ 220가구, 84B㎡ 119가구 등 4가지 타입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현재 59㎡와 84㎡A는 분양마감 됐으며 72㎡와 84㎡B 마지막 잔여세대의 분양이 진행 중이다. 3.3㎡당 700만원 대부터 책정된 합리적인 분양가로 인해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으로 전해졌으며 대단지의 장점을 살려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아파트 입지는 ‘서산이 아껴둔 명품 주거입지’라는 슬로건답게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 보이는 조망권을 지녔으며 도시자연공원, 성암서원 등 풍부한 녹지로 둘러싸여 있다. 녹지공간을 벗하면서도 서산시청, 문화회관, 시립도서관, 롯데마트 등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했으며 우수한 교통 환경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학주근접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가까우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이에 보다 안전한 자녀의 등하교를 위해 6차선 도로 아래로 통학로를 계획 중이다.

실내는 4.5bay 판상형 구조로 일조권 및 채광성이 우수하며 맞통풍 구조라 환기에 유리하다. 또한 전 타입 남향 위주 배치로 조망권울 확보했으며 독립된 공간에 넓은 다용도실을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84㎡B(일부 세대 제외)는 남향위주 4Bay에 3면 개방형으로 채광과 통풍은 물론 3개면 조망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

현재 선착순 동, 호지정 분양이 진행 중인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 1월 24일 84㎡B 타입의 모델하우스도 신규 오픈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