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거리.먹거리.즐길거리 ‘삼박자’ 갖춘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 상가.오피스텔 매매 예약중
놀거리.먹거리.즐길거리 ‘삼박자’ 갖춘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 상가.오피스텔 매매 예약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7.02.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굿몰, 국내 최초 의료.쇼핑.문화.주거 한곳서 해결… 초대형 원스톱 시스템 구축

상업시설 900여개․오피스텔 168실 구성… 미래 관광․쇼핑중심 새 문화 기대
영종도 랜드마크 글로벌 비즈니스몰 3월 공식분양 앞두고 매매예약제 실시

▲ (주)굿몰이 국내 최초 의료&#8228;쇼핑&#8228;문화&#8228;주거를 한곳서 해결하는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복합몰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 상가&#8228;오피스텔에 대한 매매 예약을 실시 중이다.<사진은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저금리 기조 속에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인기를 끌던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1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투자처를 잃은 투자자까지 흡수하고 있다. 그 중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춘 상가나 오피스텔의 경우 뛰어난 수요 유입률과 높은 집객력을 동시에 거느리기에 투자자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의 역할 수행은 소비성향이 강한 20․30대 부터 가족 단위까지 고른 연령대를 끌어들이며 높은 수익률을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인근에 대형 복합쇼핑몰, 면세점, 카지노, 호수공원 등이 자리잡은 경우 지역 내 배후수요는 물론 외부수요에 대한 기대감도 형성되기에 랜드마크로 거듭나고 있다.

올 상가 분양시장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이제 상가가 단순히 쇼핑을 위한 공간이 아닌 문화와 사람이 어울릴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과거에는 특별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방문했던 목적형 상가가 대세였다면 최근 상가 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체류형 상가로 탈바꿈 되고 있는 것.

이같은 체류형 상가들은 주로 개성 있는 맛집이나 카페, 테마숍, 면세점 등으로 구성돼 쇼핑은 물론 식도락도 즐길 수 있고 각종 문화생활을 누리고 휴식까지 취할 수 있다.

(주)굿몰 김영도 총괄 본부장은 “수익형 부동산 투자는 목돈으로 투자되는 만큼 상권의 입지와 구성, 안정성과 임대수익률 등을 잘 살펴서 선택해야 한다”며 “고객들의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종합 문화공간으로 선보이는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고객 흡입력이 좋고 수익률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 투자가치가 뛰어나 올해에도 한 공간 안에서 놀고, 먹고, 즐길 거리가 가득한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속속 나오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트렌드에 부합, 의료․쇼핑․문화․주거 등 초대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수익형 부동산 상품이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주)굿몰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북동에 수익형 부동산의 신 트렌드 글로벌 비즈니스몰인 ‘영종도 미단시티 굿몰’을 오는 3월 공식 분양을 앞두고 매매예약제를 실시, 투자자는 물론 제조 및 무역업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굿몰의 입지는 미단시티 서북단에 위치하며 연면적 약 10만2,671㎡에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4개동으로 건립될 예정으로 상업시설 약 900여개, 오피스텔 168실로 구성돼 있는 영종도의 랜드마크 글로벌 비즈니스 복합몰이다.

굿몰은 ‘미래의 관광 및 쇼핑중심의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 간다’는 비전 아래 한 곳에서 쇼핑과 의료서비스는 물론 휴식 및 주거를 해결할 수 있도록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오는 2019년부터 국제비지니스센터를 비롯 제조업상설전시장, 면세점, 의료관광, 오피스텔 등을 영위하도록 건설되는 복합판매시설로 국내에서는 초유의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굿몰의 자랑인 제조업 상설전시장(1동 지하 1층, 지상 1층, 지상 2층 합계 약 4만㎡)은 기업체들이 분양을 받거나 임차를 통해 입점하며 각 호실은 단순히 판매를 위한 상점이 아니라, 국내 유수의 제조수출업체의 전시․상담․판매를 위한 MICE산업의 부스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여기에 공항이 인접해 외국인 바이어와 외국인 관광객의 접근성이 뛰어나 상담, 회의 등 무역창구로써 뛰어난 입지를 갖췄다.

수출업체들의 전시상담판매 부스를 부분별로 집중해 설치함으로써 외국바이어와 국내 수출업체가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며 외국 관광객을 포함한 고객들이 신제품과 다양한 제품을 업체별로 비교 가능하게 해 제조업체에서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은 물론 동시에 제조사가 자사제품을 국․내외에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입주 회사들의 각종설명회․발표회 기타 회의를 위해 3동의 대회의실(전용 723㎡), 소회의실(각층마다 50㎡규모)이 무상 제공되며, 수출업무와 관련해 법률․무역․세무․통역․운송 등 서비스도 최소한의 경비로 지원할 예정에 있어 큰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각종 이벤트, 한류스타 초청 행사 및 패션쇼를 정기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관광객유치와 영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며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인천관광공사 및 여행사들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최대한의 관광객 이용 버스가 굿몰을 방문하도록 제조업상설전시장 운영, 주요 브랜드 임차인 유치, 각종 이벤트행사, 여행객 유치, 임대료 보장 등의 활동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급하기 위해 시행사가 일정금액의 예산을 확보하고 각종사업을 추진 중이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울러 굿몰은 4개동 중 2동의 경우는 생활편의지원시설의 주요한 위치에 있는 점포들을 주요 브랜드 세입자에게 먼저 임대한 후에 시행사가 보유하거나 분양함으로써 무분별한 MD를 예방하고 상가에 입점한 업체는 입점과 동시에 독점과 같은 개념의 영업효과를 누릴 뿐 아니라 임차인의 매출을 증대시키고 궁극적으로 수분양자의 자산가치 향상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무엇보다도 굿몰은 국내에 처음으로 의료․쇼핑․문화․주거 등 초대형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키테넌트(핵심점포) 확보가 유리함은 물론 편리한 교통여건, 백화점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가격경쟁력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가의 경우 3.3㎡당 공급가는 1,200~3,500만원선, 오피스텔은 850만원대로 분양될 전망이다.

(주)굿몰이 시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시공사는 탄탄한 자금력을 보유한 유호건설(주)이 책임준공을, 자금관리는 하나자산신탁이 맡았으며, 분양대행사는 (주)유은이 수행하게 된다. 시공사가 책임준공을 확약과 시행사가 중도금 무이자 대출을 알선하고 있어 준공시까지 계약금 20%를 납부하는 것으로 안심하고 공사진행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홍보갤러리는 인천 중구 운북동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사전매매예약제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