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혁신도시 생활권… 원주 '반곡스타힐스' 2월 2일 홍보관 개관
원주혁신도시 생활권… 원주 '반곡스타힐스' 2월 2일 홍보관 개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1.3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옆 근린공원… 쾌적한 주거환경에 초·중·고 도보통학 가능

   
▲ 원주 반곡스타힐스 투시도.

(가칭)원주반곡지역주택조합은 오는 2월 2일 원주시에 들어서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반곡스타힐스'의 홍보관을 개관하고 선착순 동호지정을 실시한다. 이 단지는 원주혁신도시 생활권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교통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84㎡, 총 42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176가구 ▲84㎡A 118가구 ▲84㎡B 131가구로 모든 타입이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84타입은 전 타입 판상형, 4bay 구조로 들어설 예정이다.

'반곡스타힐스'가 들어서는 반곡동은 원주시 구도심이 10분 거리, 원주혁신도시가 3분 거리에 위치한 더블 생활권으로 생활여건이 편리하다. 구도심에 위치한 원주역, 고속버스터미널, 시립도서관, 종합운동장,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다양한 인프라는 물론 원주혁신도시가 가까워 종합운동장, 역사박물관, 마트 등 편리한 도시기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교통여건도 좋다. 단지인근을 지나는 행구로를 통해 19번 국도, 42번 국도 및 남원주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등 인근 지역은 물론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도보권 학군으로 안전한 통학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반곡초, 반곡중, 원주중, 원주여고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가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유치원도 가깝다. 또한 단지 앞에 혁신도로로 이어지는 4차선도로가 개설될 예정으로 강원혁신도시와 더욱 가까워질 예정이다.

단지 옆 근린공원과 인근에 치악산, 원주천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한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일조량이 좋고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해 개방감도 좋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공급된 e편한세상 반곡이 원주시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근 지역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된 상태"라며 "특히 '반곡스타힐스'는 동일한 입지에 보다 합리적인 공급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단지는 오는 2월 4일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경품행사 및 선착순 300명 사은품 증정 행사를 실시하며 2월 2일부터 4일간 계약자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추진위원회 승인, 관리처분인가 등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 사업진행이 빠르고 해당지역에 거주하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조합원이 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매제한이 없고 사업승인 후 양도·양수가 가능해 유동적인 부동산 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