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알짜 부동산은 어디? ‘김제 하우스디’ 외 명절 연휴에 둘러보기
지방 알짜 부동산은 어디? ‘김제 하우스디’ 외 명절 연휴에 둘러보기
  • 우호식 기자
  • 승인 2017.01.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고덕 파라곤, 제일풍경채…남양주 평내호평역 오네트 센트럴, 호계 대성유니드 등

 
▲ 대보건설 김제 하우스디 조감도
[국토일보 우호식 기자] 2017년 새해는 미국발 트럼프의 자국 보호 우선 기치로 국제적인 경제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모양새 속에 한국의 성장동력 멈춤은 대내외적 환경을 더욱 가중시켜 경제 사면초가에 몰렸다.
 
부동산 시장 역시 대출 규제로 인해 호황을 구가했던 불패 신화는 이제 옛 말이 됐다. 아무 곳이나 손 댓던 시절은 지나고 이제는 알짜를 찾아 나서야 하는 상황이다.
 
민족 대명절인 설날연휴는 온 가족이 모여 그나마 부동산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라면 기회다. 연휴라는 시간적 확보와 함께 분양사무실을 찾아 이것 저것 옥석을 고를  수 있는 잇점도 장점이다.
 
건설사들도 명절를 앞두고 그 동안 찾지 못했던 분양 단지를 방문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하고 문의를 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발맞춰 설 명절 이후로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2017년 설 연휴 둘러볼 만한 알짜분양단지를 살펴보면 가장 대표적으로 손 꼽히는 곳이 동북아 경제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새만금개발사업의 김제시 일대다.
 
지난 2016 11월 신항만 방파제가 완공되며 해양수산 발전 전략 기본계획 수립에 나서는 등 국제해양도시로서 기반을 다져가고 있는 김제시는 굵직한 교통호재까지 품고 있어 부동산시장의 뜨거운 감자로 부상했다.
 
새만금 중심도시로 우뚝 선 김제시는 새만금 2호 방조제의 권할권이 결정됐다. 또 새만금 내부를 (+)자형으로 연결하는 동서 도로가 2015년에 착공됐고 현재 30%가 진행 중이다. 여기에 2017년 착공예정인 남북 도로와 새만금 전주간 고속도로까지 이어져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김제하우스디의 건설 규모는 전용 80㎡ 단일면적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0층으로 4개 동, 248가구로 구성된다. 최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희소가치를 보이는 중소형 단지로 4Bay(일부세대)와 필로티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주변으로는 김제시청, 교월동 주민센터, 보건소, 마트 등이 인근에 모여 있어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췄고 김제초등학교, 김제중앙중학교, 김제고등학교 등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또 단지 앞에 소공원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신경 쓴 점도 눈 여겨 볼 만한 부분이며 분양 홍보관은 오는 2 경 오픈 예정이다.
 
경기도에서도 눈 여겨 볼 만한 알짜 부동산도 다수 있다. 특히 평택의 경우는 대한민국 최고의 역동적인 변화가 일고 있는 곳이다.
 
산업단지 인근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평택은 고덕국제신도시 조성으로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LG전자 평택산업단지, 브레인시티, 미군기지 이전 등 풍부한 수요를 확보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곳 1,341 9,000㎡ 부지에는 다양한 산업체가 들어설 예정이며 그 인구는 약 14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한다.
 
이런 고덕국제신도시에서는 2월 첫 분양 예정인 고덕 파라곤(752가구)으로 동양건설산업이 A8블록에 짓고 3월에는 제일건설 제일풍경채(1,022가구) 분양이 그 뒤를 잇는다.
 
고덕 파라곤의 경우 파라곤만의 유럽형 명품단지 설계와 조경이 특화 돼 있고 호텔식 로비와 부부욕실도 갖췄으며 인근에는 KTX, SRT, 지제역(예정)이 있다.
 
서울근교의 수도권에서도 둘러볼 만한 곳들이 충분하다. 11.3 부동산 규제대책을 피한 분양 단지들은 꾸준히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경기도 남양주시에서는 평내호평역 오네트 센트럴남해종합건설이 2월에 선보인다. 건축 개요을 보면 단지는 총 616가구 규모로 지하 3~지상 21, 7개 동, 전용면적 59~74㎡이다. 인근에는 이마트, 메가박스 등 편의시설과 학원, 병원, 공공시설 등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한 몰세권 상권으로 실수요자들이 편의성에 도움을 준다.
 
안양에서는 호계 대성유니드가 코람코자산신탁이 사업대행자로 공급한다. 이곳은 총 203가구 중 141가구가 일반분양물량으로 전용 45~59㎡의 인기가 높은 소형으로만 구성돼 필요한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지하 1~2층이 주차장으로 설계돼 있어 지상에는 차 없는 단지로 범계 역세권에 위치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귀향이나 귀경 길을 통해 평소 바빠서 방문하지 못했던 사업지를 둘러보는 시간으로 활용하고자 한다연휴기간 가족과 함께 돌아보면서 의견도 공유하고 계획도 세울 수 있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면 알짜 부동산을 찾아내는 재테크도 가능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