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최고 수준 커뮤니티 갖춘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성황
평택 최고 수준 커뮤니티 갖춘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성황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1.2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스파에 사우나까지… 입주민 주거만족도 ‘고공행진’

   
▲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커뮤니티 공간 이미지.

건설사들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의 도입을 위한 노력이 커지고 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수요자들의 ‘니즈’를 타겟팅한 ‘취향 저격’ 아파트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체계적인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조성계획을 세워 수요자들의 구미를 충족시키고 있다.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설계와 고급화된 커뮤니티시설로 중무장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과거 커뮤니티 시설은 노인정과 놀이터, 휴게소가 전부였다. 그러나 단지 안에 실내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등 당시로서는 낯설었던 커뮤니티를 선보였던 ‘타워팰리스’를 시작으로 특화 커뮤니티 개념이 도입됐다.

이제는 특화 커뮤니티가 더 이상 고급 아파트의 전유물이 아니며, 최근 분양 단지에서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비롯해 카페에 캠핑장까지 조성되는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전에는 브랜드와 외관설계 등 외적인 부분에 치중됐다면 최근에는 평면, 커뮤니티시설, 조경, 친환경설계 등 아파트 상품 자체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 분양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중요한 분양 흥행 요소 중 하나로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꼽을 수 있다”며 “지역, 환경 등 단지가 지닌 고유 특성을 부각시키거나 입주자 라이프 스타일 등을 반영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커뮤니티 특화 아파트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평택 최고 수준, 최대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하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규모로 총 3,240가구가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제공된다. 이미 전용면적 59㎡는 분양이 마감됐으며, 전용면적 72㎡와 84㎡도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 평택 최고 수준, 최대 커뮤니티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소사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인 만큼 커뮤니티 시설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커뮤니티 시설은 지역 내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골프연습실, 퍼팅그린, 스크린골프, 샤워실과 탈의실, G/X룸과 피트니스 공간까지 확보한 운동공간(클럽 플레이스), 키즈 도서관과 주민회의실, 독서실 등이 완비된 문화공간(컬쳐 플레이스) 등이 마련된다.

이 밖에도 실내 클라이밍과 탁구장 등으로 활용가능한 다목적 체육시설(액티비티 플레이스), 대형 스파와 습건식 사우나, 세신실 등의 공간도 들어서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쿠킹클래스와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도 설계되어 단지 안에서 문화와 여가생활까지 다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 단지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특화커뮤니티도 마련된다. 원거리 방문객과 가족 친지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5개실도 조성된다. 게스트하우스 옆에는 아이들 생일파티와 돌잔치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연회장도 들어서며, 호텔식 라운지 컨셉의 고급스러운 외부 카페테리아도 조성될 계획이다.

◆ 다양한 특화설계·특급 입지 갖춰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체 동을 남향 또는 남동향으로 설계해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하는데 주력했다. 또한 상가주차장을 제외하면 전세대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해 보행자의 안전체감도를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인간중심적 단지설계를 도입했다.

단지는 타입별로 4Bay 설계를 비롯해 펜트리, 드레스룸, 3면발코니 등의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 면적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공간 활용도를 대폭 높인 특화 평면은 소비자들의 반응이 특히 좋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수서발 KTX인 SRT 평택지제역이 지난해 말 개통돼 강남권인 수서역까지 20분대면 이동 가능해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됐다.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길 예정으로 2020년 완공되는 동부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약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리기에 손색이 없다. 여기에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2019년 개교예정)와 유치원이 개교할 예정이며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문화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98만원으로 인근 소사벌 택지지구에서 5년 전에 분양한 단지의 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