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산업개발, 계열사 사장단·임원 1박 2일간 기업문화 혁신워크숍 가져
현대산업개발, 계열사 사장단·임원 1박 2일간 기업문화 혁신워크숍 가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01.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몽규 회장, “끊임없는 변화와 독창성으로 HDC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자.”

   
▲ 지난주 현대산업개발 기업문화 혁신 워크숍에 참석한 정몽규 회장과 그룹 계열사 사장단 및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이 그룹 내 수평적 토론문화 확산과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13일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에 위치한 파크하얏트 부산 호텔에서 ‘HDC 기업문화 혁신 워크숍’을 열고, 정몽규 회장이 직접 참여해 이틀간 토론과 발표의 시간을 함께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정몽규 회장은 지난해 창립 40주년 기념사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우리만의 독창성으로 HDC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자”고 주문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현대산업개발은 2017년 한 해 동안 창의적인 사고와 기업문화 혁신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기업문화혁신의 첫 시작으로서 일하는 방식과 회의문화 및 토론문화 개선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기존 조직 내에 남아있는 수직적이고 권위적인 소통문화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수평적 토론문화를 명확히 이해하고 혁신 문화를 주도해야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이다. 행사에는 정몽규 회장을 비롯해 그룹 계열사 사장단 및 임원 등 54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퍼실리테이션 스킬을 익히고 수평적 회의문화의 다양한 경험과 계획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경청, 회의준비, 수평적 회의진행방법, 의사결정 프로세스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공유했다. 정몽규 회장은 “올 한해 우리 모두가 수평적 토론문화 구축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11월 창립 40주년을 맞아 새로운 슬로건, 사명(Mission), 핵심가치를 선포하고 조직 내 정착에 힘을 쏟고 있다. 새로운 슬로건은 ‘더 나은 삶에 대한 믿음’, 새로운 사명(Mission)은 ‘우리는 풍요로운 삶과 신뢰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로 선포하고, 핵심가치로서 정도경영, 실행, 혁신, 독창성, 고객중심, 통찰, 열정을 정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