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인사/동정/부고
국토부, 제5회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상상으로 국토교통 기술의 미래를 조각하라!
김주영 기자  |  kzy@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10  14:49: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이 11일부터 실시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공모전은 국민들과 함께 국토교통 R&D 발전방향과 사회 이슈에 대한 다양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는 국토교통 기술 아이디어이며, 분야는 ▲국토교통 7대 신산업 ▲지진 등 재난재해 대응 ▲기후변화 대응 ▲출퇴근 시간 단축을 위한 대중교통 개선 등이다. 국토교통 7대 신산업은 자율주행차, 드론, 공간정보, 해수담수화, 스마트시티, 제로에너지빌딩이며, 기술 관련성이 적은 리츠는 제외됐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개인이나 5인이하 단체자격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하려는 경우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작성해 3월 15~21일 중 ‘국토교통 기술대전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2017 국토교통 기술대전’에서 전시되며, 2차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선정된다.

국토부는 우수 아이디어 13건에 국토교통부 장관상 등을 수여하며, 수상자 모두에게 상금과 함께 사업화를 위한 전문가 코칭 등 추가 기술 개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수상자 중 대학생에게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청년인턴쉽’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국토교통 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새로운 아이디어도 많이 발굴되어 기술발전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주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GS건설, 재무부담에 방배5구역 시공권 해지
2
대구 수성구 새 아파트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이달 분양
3
알짜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29~30일 청약
4
서희건설, 뉴스테이 8차 공모사업 출사표
5
송도국제도시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 ‘아트포레’...주변 환경 차원 달라
6
LH, ‘4차 산업혁명의 플랫폼 스마트시티’ 전문가 컨퍼런스 27일 개최
7
최고 명품 충주시티자이 대단지에 스트리트형 상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