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기숙사 갖춘 ‘신개념 지식산업센터’ 인기 고공행진산업단지 근로자 수요 흡수… 업무효율 높여 ‘관심’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1.09  09:58: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 투시도.

미사강변도시에 대형 업무단지가 들어서면서 이를 수용할 주거시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미사강변도시는 최근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대표적인 인근 강동업무단지를 시작으로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 등 대규모 업무 단지들이 있거나 완공을 앞두고 있다.

강동업무단지는 2012년 삼성엔지니어링의 입주를 시작으로 세스코, 세종텔레콤, 한국종합기술, 나이스홀딩스, 나이스 신용평가정보, 디에이치플러스 등이 입주해있으며, 상주인원만 약 2만명에 달한다.

엔지니어링 복합단지는 R&D센터, 엔지니어링특성화대학원, 해외진출지원센터 등 약 200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며,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는 각종 상업, 문화, 유통단지, 지식기반산업집적단지, 중소 사회적기업 전용단지, 첨단 의료복합단지 등 3만 8,000여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최소 10만여명 이상의 상주인원이 추가적으로 유입이 되는 이 상황에서 근로자들을 위한 거주시설은 중요한 주제이다.

실제로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 2343명을 대상으로 '왕복 출퇴근 시간'에 대한 설문조사(2015년 12월 23일~31일)를 실시한 결과, 일평균 출퇴근시간 소유시간은 평균 70.8분으로 드러났다.

직장인들의 여가시간은 출퇴근 시간에 반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피로도는 출퇴근거리와 시간에 비례했다. 이처럼 근로자들의 업무효율성을 위해서라도 근무지와 거주지의 거리는 매우 중요하다.

소규모의 업무지구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대규모 업무시설까지 점차 확대되고 있는 미사강변지구는 많은 상주인원이 유입되고 있으며, 늘어난 근로자에 따라 자연스럽게 그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주거형태의 기숙사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미사강변도시 내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조기 분양마감 소식이 들리는 등 투자자들과 기업CEO, 직장인 등의 관심이 이어지는 가운데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대보건설이 분양중인 지식산업센터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는 미사강변도시의 시작점에 위치할 뿐 아니라 서울과의 관통로에 위치해 핵심가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근로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기숙사도 보유하고 있다. 2016년 9월 분양을 시작해 50% 이상의 높은 분양률을 나타내며 미사강변도시 내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주택공급 과잉으로 미분양에 대한 두려움을 안고 있던 투자자들에게, 자신의 기업의 입지를 결정해야 했던 CEO들에게 1억원이 넘지 않는 경제적 투자로 안정적이면서도 연 11%대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는 단연 화제다. 700만원대의 합리적 분양가, 54%대의 높은 전용률, 발코니 등 서비스면적 제공, 수준 높은 오피스텔식 마감 등의 특장점이 반영된 결과이다.

하남시 미사강변지구 자족 7-1블록에 공급되는 '하남 미사 하우스디 엘타워'는 지하 6층~지상 10층으로 구성되며, 면적은 여러 기업형태를 수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된다. 지상 2층, 7층에는 근무자들이 거주할 수 있는 기숙사시설이 들어서며, 기숙사의 전용면적은 21,43㎡로 이뤄진다.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경기도 전세가율 1위 의왕시 '의왕 백운밸리 제일풍경채 에코&블루' 관심
2
여의도 출퇴근 편리한 아파트, 한화건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3
8.2 부동산 대책 역풍 피하자…발목잡힌 투자자자들 상가 ‘청라스퀘어7’ 주목
4
호반건설 '배곧신도시 아브뉴프랑 센트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5
대한민국 땅값, 1인당 GDP보다 3배 이상 더 올라
6
정동영 의원, “고속도로, 국가자산 제대로 관리해야”
7
현대로템, 1천116억 규모 코레일 전동차 128량 낙찰···승객 안전성 대폭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