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복만 울산광역시교육감
[신년사] 김복만 울산광역시교육감
  • 노익희 기자
  • 승인 2016.12.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익구정(精益求精)’의 자세로 ‘행복교육도시 울산’ 실현

[국토일보 노익희 기자]

▲ 김복만 울산광역시 교육감
존경하는 울산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찬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교육청은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교육가족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력, 인성, 체력, 재정 등 여러 분야에서 연속하여, 값진 성과를 많이 거둔 한 해였습니다. 

특히,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우리 울산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력이 전국 최상위를 달성하였으며,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도 만점자를 배출하여 ‘공부 잘하는 교육도시 울산’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울산학생 건강체력 1~2등급 비율도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울산교육 1․10․100%운동’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지방교육재정운용평가 결과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며, 특수교육 분야에서도 4년 연속 우수기관과 교육청 최초, 가족친화 인정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특히 울산광역시 승격 이후 20년만에 처음으로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되는 등의 큰 성과를 많이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울산 교육공동체 모두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가능한 결실이라 감사드립니다. 

그 동안 최선을 다하여 이루어 온 행복울산교육을 정유년 새해에도 우리 교육가족 모두는 ‘BEST 학력정착’, ‘희망을 다지는 학교문화 조성’, ‘미래를 함께 여는 교육공동체 구축’, ‘감동을 주는 교육행정 실현’의 4대 역점과제를 ‘정익구정(精益求精)’의 자세로 더욱 다듬고 가꾸어 ‘행복교육도시 울산’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그 동안 울산교육을 지켜보고 믿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결같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붉은 닭의 해, 정유년(丁酉年) 새해에도 희망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