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부동산대책 반사이익 '해피라움 블루 상가' 투자열기 UP
세종시 부동산대책 반사이익 '해피라움 블루 상가' 투자열기 UP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2.22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바탕 짜임새 높은 MD구성 선보여 ‘인기’

   
▲ 세종시 해피라움 블루 상가 투시도.

11.3부동산 대책으로 얼어붙은 세종 아파트 투자 시장에서 상가 투자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분양하는 단지마다 최고 경쟁률을 갱신하던 세종 아파트 분양의 열기가 강화된 부동산 대책으로 다소 식은 만큼 이 투자 열기가 상가 투자로 이어지고 있다. 상가 투자는 까다로운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데다 좋은 입지를 선착순으로 선점할 수 있어 더욱 각광받고 있다.

특히 세종시 상가 중에서도 세종시 내에서 인지도 높은 해피라움 블루의 투자 문의가 대책 이후 급증하고 있다. 1생활권 등에서 기 공급된 해피라움 브랜드 상가가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만큼 3-1생활권에서 첫 분양되는 해피라움 블루의 기대감이 높다.

브랜드 상가는 브랜드 아파트만큼이나 투자자들의 선호도 높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여러 브랜드 들 중에서도 지역 내에서 사전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상가와 같은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상가를 이용하는 수요자들의 인지도는 물론 지역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브랜드 상가는 신도시나 계획도시 등 신도시가 꾸려지고 인구가 몰려드는 곳에서 인기가 높다. 기반 시설이 잘 마련되지 않은 지역에서는 1차, 2차 등 브랜드 상가로 공급되는 경우 수요자들의 인지도 면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갖는 경우가 많기 때문. 또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짜임새 높은 MD구성이 가능해 일반 상가와는 차별화된 높은 상가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실제로 높은 아파트 분양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세종시에서는 브랜드 상가 '해피라움'이 인기를 끌고 있다. 뜨거운 열기의 아파트만큼이나 상가 분양 역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해피라움는 2012년 세종시 출범 초기 단계에서부터 공급됐던 상가 전문 브랜드다. 세종시 1생활권에서 해피라움 1~7차를 공급했으며 세종시 2생활권에서도 해피라움W를 성공적으로 공급하는 등 현재까지 총 8차의 해피라움상가가 세종시의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났다. 최근에는 3-1생활권에서는 처음으로 해피라움의 9번째 공급 분인 '해피라움 블루'를 성황리에 분양중이다.

특히, 해피라움 블루는 우수한 대중교통 환경까지 갖춰 더욱 눈길을 끈다. 세종시의 핵심 교통시설로 지목되고 있는 BRT 역세권 입지를 지녀 상권의 활성화는 물론 유동인구를 쉽게 유입해 직접적인 수혜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해피라움 블루는 지하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과 직접 연결되는 동선이 설계를 선보인다. 세종시 주요 역세권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세종시 내부는 물론 대전 등의 광역 교통이용도 수월해 세종을 넘어 충청권역을 대표하는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세종시 해피라움블루는 세종시 3-1생활권 C3-1, 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7층으로 이뤄진다.

해피라움블루는 고객 유입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설계 특화가 도입됐다. 행복한도시개발㈜은 금강 수변공원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테라스특화거리를 조성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실제 금강과 가장 가까운 공간을 공중가로형 입체테라스로 설계, 테라스를 조성해 수변조망을 극대화했다. 이와 동시에 보행 동선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통로를 배치해 고객 유입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세종시 해피라움블루는 최근 프리미엄이 높은 금강변 상가로 우수한 조망권은 물론 향후 미래가치도 두텁게 평가받고 있다. 전 방향 탁트인 조망권을 확보했고 금강1교(학나래교), 2교(한두리교), 금남교, 금강 낙조, 나성, 중앙호수공원 등 주변 경관 조망도 매우 우수하다. 또한 건축디자인 특화구간에 입지해 독특한 입면 디자인도 자랑한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조닝별로 거리의 테마를 차별화 해 걸으면서 쇼핑하는 즐거움을 부여할 계획이다. 세종시에서 인기를 끈 '세종 4-1생활권 리슈빌수자인', '세종 더샵예미지', '세종 캐슬앤파밀리에디아트', '세종 중흥리버뷰'등 아파트들도 조망권을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 3-1생활권 13블록에는 '해피라움페스타'가 공급된다. 해피라움블루와 바로 마주하고 있는 입지다. 두 상가를 연결하는 브릿지(Bridge) 및 상호 연계된 기획 MD가 도입될 계획으로 모두 합쳐 토지면적만 총 1만9944㎡(연면적 약4만평)에 달한다. 완공 시 해피라움 '블루페스타'는 세종시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이 상가는 압도적인 규모에 의해 입지적으로도 대전과 가장 인접한 세종시 3생활권에 위치해 충청권 전체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을 주도할 전망. 준공 시 세종시는 물론 인근의 대전 유성과 대덕, 신탄진 등 충청권 전역에서의 광역적인 수요를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복합터미널 및 지선환승센터 등 대중교통 환승여건도 좋고 대전세종간 자전거도로, 자전거금강종주길 등 친환경 녹색교통체계의 교차지에 위치해 고객 유입이 더욱 풍부할 전망이다.

콘셉트 및 차별화된 MD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해피라움블루에는 최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하우스 웨딩을 비롯해 프리미엄급 한식, 일식당 등이 들어선다. 해피라움페스타에는 키즈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서점 등이 입점, 다양한 키테넌트(핵심 점포) 업종이 확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