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특화설계 도입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시선집중
디자인 특화설계 도입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시선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2.2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장 1.4km 스트리트형 상가… 지역 랜드마크 기대

   
▲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투시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08년 세종시 1-1, 1-3생활권 행정중심복합도시 공동주택건설용지 설계공모를 시작했다. 이후 도시 디자인과 경관을 특색 있게 살려 세종시의 랜드마크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지난 2013년~2015년 2-1, 2-2, 4-1생활권, 지난 5일에는 6-4생활권까지 공동주택설계공모 당선작 선정을 마쳤다.

이같은 세종시의 디자인설계공모 방식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창의적인 건축물과 아름다운 도시경관 창출을 목적으로 지정된 특별건축구역 2-1, 2-2생활권은 디자인특화설계공모를 통해 특색 있는 단지와 경관을 구성해 높은 청약 성적을 거두며 단기간에 분양계약이 완료됐다. 실제로 2-1, 2-2생활권의 분양 당시 최고 청약률은 69대 1, 3생활권의 최고청약률은 11대 1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세종시 2-4생활권 중심상업지구에 조성되는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이 디자인 특화설계공모 방식을 적용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향후 2생활권은 서울 강남에 버금가는 세종시 최고의 생활권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총 5개 블록이 각각 특색있는 컨셉으로 구성되며, 국내에서 가장 긴 1.4Km의 중심상업지로 조성된다.

그 중에도 P2에 위치한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P1과 P3의 중심에 위치하며, 상가 중심부에 문화 및 집회시설도 배치돼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적 전통시장의 독특한 컨셉으로 경쟁력을 갖춰 투자가치가 높을 전망이다.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인근 대형백화점(예정)과 도시상징광장을 연결시켜주는 연결고리에 위치하면서 유동인구를 흡수하는 중심점에 위치한다.

세종시 2생활권의 3만2천여 세대를 기본 고정수요 두고 인근 중앙행정타운 및 로데오 상권 등의 수요까지 끌어올 수 있다. 특히, 도보 5분 거리에는 BRT정류장이 위치하여 세종시 전역에서의 인구유입도 기대해 볼만하다.

분양관계자는 "문화와 휴식, 업무기능이 공존하는 문화상업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은 세종시 쇼핑과 문화의 메카로 자리잡아 도시문화를 즐길 수 있는 컬쳐랜드마크를 형성 할 것이다"고 말했다.

계룡건설은 '어반아트리움' 내 P2에 계룡건설이 '어반아트리움 더 센트럴' 홍보관을 오픈 후 분양중이다. 지하 3층~지상 12층, 상가 302실, 오피스 10실, 연면적 4만9678㎡ 규모로 계룡건설 그룹사인 케이알디엔디 시행, 계룡건설이 책임시공하며, 일부 상가를 자체 운용해 상권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