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타운 프리미엄 'e편한세상 녹양역'에서 누린다
법조타운 프리미엄 'e편한세상 녹양역'에서 누린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2.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소득 법조인 배후수요… 업무·교통·문화시설 등 편의성 높아

   
▲ e편한세상 녹양역 투시도.

고소득 법조인 배후수요와 업무·교통·문화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 형성으로 생활편의성이 높은 법조타운 인근 아파트가 인기다.

◆ 의정부 지방법원, 의정부 지방검찰청 인접

법조타운 인근 아파트는 변호사 등 고소득 법조인 수요 및 업무타운, 문화시설, 공원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뿐 아니라 교통 접근성과 생활편의성도 뛰어나다.

법조타운 인근 아파트들은 고소득층 법조인들의 주거수요가 풍부해 인근 지역 대비 시세도 높다. 실제로 지난 8월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공급된 'e편한세상 명지'는 서부산 법조타운 바로 앞에 들어서는 단지로 최고 1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됐다.

또한 청주지방법원, 청주지방검찰청 등 청주시 법조타운이 조성된 충북 서원구 산남동 일대의 평균 3.3㎡당 매매가는 912만원으로, 서원구의 평균 매매가인 698만원을 200만원 이상 웃돈다.

업계 관계자는 "법조타운이 들어서는 지역은 법원 중심의 업무, 문화, 여가공간 등이 적절히 조화돼 고급주거 밀집권역으로 자리잡는다"며 "법조타운과의 접근성이 아파트 인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현장을 방문해서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 의정부 법조타운 인근 'e편한세상 녹양역' 22일 공급

오는 22일 경기도 의정부시 가능동에 'e편한세상 녹양역'이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의정부 지방법원, 의정부 지방검찰청이 위치해 법조타운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45㎡~74㎡ 총 416가구 규모로 전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남향위주 배치 및 4베이 설계(일부 제외)를 통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드레스룸, 팬트리, 붙박이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일부 제외)으로 중소형 평형대에서도 중형 못지않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 단지는 녹양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의 수혜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발사업이 예정된 녹양역세권 도시기반시설용지는 학교, 유치원, 공원, 도로, 문화시설, 주차장, 완충녹지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준공 후에는 녹양역을 중심으로 의정부 내 신규 부도심권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