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 있는 소형 아파트 '안민동 위드필하임' 13일 1순위 청약
실속 있는 소형 아파트 '안민동 위드필하임' 13일 1순위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6.12.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국가산업단지 인접 배후수요 풍부… 교통·교육·생활 인프라 갖춘 숲세권 단지

   
▲ 안민동 위드필하임 견본주택 외부 전경.

지역 건설사들이 선보이는 실속형 소규모 아파트들이 분양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남창원시에서 지난 2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영일개발의 '안민동 위드필하임' 역시 연일 수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메이저급 경쟁사들까지 잔뜩 긴장을 시키는 분위기다.

실제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37-4번지 일원에 개관한 '안민동 위드필하임'의 견본주택 주변에는 몰려드는 방문객들을 겨냥한 타사의 홍보단이 여럿 급파됐다. 같은 날 분양에 나선 H사와 미분양분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인 D사 등 대형 건설사들의 홍보단도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영일개발 분양관계자는 "지역 내에서 여러 차례 분양을 경험하며 쌓아왔던 지식과 노하우가 빛을 발하는 느낌"이라면서 "최근 10년간 신규 공급이 없었던 지역에 착한 가격의 착한 제품을 제공해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파고드는 '틈새 공략'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영일개발은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과 함께 견본주택 방문객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통 큰 이벤트'에서는 매일 100여명을 추첨해 삼성 노트북, 필립스 핸디청소기, 자이글 등을 증정한다. '더블 찬스'가 제공되며, 11일에는 당일 경품은 물론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의 행운까지 노릴 수 있다.

단지는 오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20일로 예정됐으며, 26일부터 28일까지 3일에 걸쳐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연내 계약자에 한해 안방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무상 시공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단지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안민동 3-4번지 일원에 지하 2층~최고 23층, 3개 동, 총 1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성산생활권 내 안민동에서 10년만에 분양되는 신축 아파트인데다, 전체 가구가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전용 59㎡ 단일형으로 구성돼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탁월한 교통·교육·생활 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남해안대로, 1020번 지방도, 25번 국도, 안민터널, 창원터널 등에 인접해 창원시내는 물론 진해, 마산, 진영, 장유, 율하 등 인근 지역을 차량 5~10분대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KTX 창원중앙역, 진해선 신창원역,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등 전국으로 통하는 대중교통망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안민초·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경상대학교병원, 성산구청, 남창원농협유통센터 등이 차량 10분 내외, 대형마트 등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창원시청 일대가 차량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교육 및 생활 여건도 모자람이 없다.

뛰어난 주거쾌적성도 인기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장복산 자락에 위치해 사시사철 푸르른 조망과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데크로드 등으로 접근성을 높인 창원둘레길과 탁 트인 바다조망을 선사하는 진해루해변공원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LG전자, 현대모비스 등 대기업을 비롯한 24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의 탄탄한 배후수요도 '안민동 위드필하임'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최근 창원시 차원에서 산단 전반의 구조 고도화 및 연구개발 혁신기반 구축을 추진 중인 만큼 규모와 미래가치, 배후수요가 더욱 확충되리라는 기대감도 높다.

여기에 각종 인프라의 개선 및 확대가 함께 이루어지면 입주민들의 직간접적 수혜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제격이다.

새 아파트에 목마른 지역민들을 위해 내부 설계에도 각별히 공을 들였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전 가구에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고효율 LED 조명과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주거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전용률 제고를 위해 발코니 확장 시공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전 동의 1층에 필로티를 설계해 동간 이동을 편리하게 하고,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완성할 예정이다. 단지의 가치를 결정짓는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특화한다.